Home>미래의 직업세계>자료실>주요성장분야

주요성장분야

사업서비스

"어떤 분야인가요?"

다른 사업체를 위해 광고제작, 마케팅, 회계, 인사, 노무 등의 업무를 계약에 의해 수행함으로써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분야 입니다. 산업·경제구조의 복잡화로 인해 과거에 회사 내의 특정한 부서에서 담당했던 홍보, 마케팅, 회계, 인사 등의 업무가 독자적으로 분리되어 사업 서비스 분야로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이 기대됩니다.

어떤 직업이 있나요?

1광고기획가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 제작 방향이나 전략 수립에서부터 실제 광고 제작까지의 전체 과정을 관리하고 감독합니다.
2경영컨설턴트
기업의 의뢰를 받아 기업의 경영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방법을 제안합니다. 기업의 사업추진 및 확장에 대한 상담과 자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3헤드헌터
기업의 임원이나 전문 기술자 등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력 요구도를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인력을 조사하여 선정한 다음, 해당 기업체에 추천합니다.
4마케팅 및 시장조사분석가
통계학, 경제학, 사회학 분야의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특정 상품이 시장성이 있는지, 소비자의 구미에 맞는지 등을 조사·분석하고, 이에 따라 특정 상품의 마케팅 전략을 세웁니다.
5감정평가사
동산, 부동산, 무형자산 등의 경제적 가치를 평가하고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을 고려하여, 이들의 경제적 가치를 화폐가치로 계산합니다.
6회계사
개인이나 기업 활동 전반을 점검하고 재무회계 서류, 소득세 보고서 등을 작성합니다. 기업이 작성한 재무 보고서의 신뢰성을 평가하거나 기타 회계 사무에 대한 상담을 합니다.
7물류관리전문가
회사나 조직의 물류기능을 분석·조정하며, 물류의 표준화, 규격화, 정보화에 대하여 계획, 진단, 평가, 자문하고 물류전략을 수립합니다.

위로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