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미래의 직업세계>자료실>주요성장분야

주요성장분야

스포츠

"어떤 분야인가요?"

개인의 신체 단련은 물론, 개인의 정신적 풍요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스포츠 활동과 관련된 여러 가지 상품, 공간, 서비스를 기획하여 제공 하는 산업입니다. 우리도 최근 유명 스포츠 스타들의 활약과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의 국제 행사로 인해 스포츠의 경제적 가치가 높아졌으며, 제조·서비스 ·유통산업과 연계되어 있어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직업이 있나요?

1운동선수
축구, 야구, 농구, 권투, 테니스 등 각종 운동경기에 참가하여 시합을 합니다. 해당종목의 규칙을 익히는 것은 물론이고, 경기에서 좋은 기록과 성적을 내기 위해 체력 훈련과 기술훈련을 합니다.
2운동감독
선수들의 훈련이나 시합에 대비하여 선수들에게 작전을 지시하거나 기술을 지도하고, 선수의 추천과 계약에 관련된 일을 합니다.
3스포츠마케터
특정 스포츠 종목이나 스포츠팀을 대표하여 경기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스포츠 경기나 신인선수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합니다.
4스포츠홍보전문가
특정 스포츠 종목이나 스포츠팀을 대표하여 경기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스포츠 경기나 신인선수를 소개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합니다.
5운동선수트레이너
운동선수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선수들이 경기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훈련을 시킵니다. 선수들의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선수들의 몸을 마사지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6운동처방사
의사의 진료기록과 환자와의 면담을 통해 환자의 신체 및 질병상태를 파악합니다. 환자의 신체 및 질병의 특성을 고려하여 병이나 부상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필요한 효과적인 운동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7스포츠센터지도자
공공 및 사설 체육시설에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건강 유지 및 증진, 스트레스 해소, 여가선용의 목적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여러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일반인들에게 지도합니다.

위로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