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미래의 직업세계>자료실>주요성장분야

주요성장분야

국제관계

"어떤 분야인가요?"

국제관계는 국가간의 정치·경제·법·사회·문화적 관계를 포함하는 광범 위하고 종합적인 관계이며, 국가간이나 기업간의 이해관계로 발생하는 여러 문제와 관련된 분야입니다. 최근 재화·서비스·자본·노동의 국제적 이동이 증가하면서 각국의 경제 통합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앞으로 전문가들의 수요가 늘어날 것 으로 전망됩니다.

어떤 직업이 있나요?

1국제회의전문가
국제회의를 기획하고 회의 진행을 위한 계획을 세웁니다. 국제회의 행사 초청장을 발송하고, 행사장소를 예약하며 회의 참가자들을 맞이하는 일을 수행합니다.
2국제법학자
국제법은 국가간에 명시되거나 묵시된 합의를 기초로 하여 형성된 법으로, 국제법학자는 국가간 또는 기업간의 국제거래에 있어 발행되는 여러 법률적 문제를 검토하고 이에 대한 연구나 교육, 자문을 합니다.
3지역전문가
중국, 러시아, 인도, 브라질, 중동, 일본 등 세계 주요 지역들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우리나라 정부나 기업체가 해외로 진출할 때 그 지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문하는 일을 합니다.
4통역가
각종 국제회의, 세미나, 사업상 미팅등에서 외국인의 대화나 발표를 우리말로 전달하거나 우리말을 외국어로 전달합니다.
5국제통상관리전문가
국제간의 무역거래에 있어서 무역거래의 구조를 분석하여 관련 위험요인들을 확인하고, 위험요인들을 피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여 기업의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6해외법인관리자
기업이, 해외에 설립한 법인회사를 총괄적으로 관리합니다. 즉, 법인회사 대표나 본사의 지회에 따라, 해외 법인회사의 생산, 영업 회계, 인사 등의 사항들을 감독하고 업무 진행사항을 본사에 보고합니다.
7국제공무원
유엔(UN),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제원자력기구(IAEA), 세계보건기구(WHO)등 각종 국제기관에 소속되어 인류의 평화와 복지에 관련된 업무를 수행합니다.

위로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