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게시판



추천수
대상,진로활동유형,진로교육성취기준,연도,발행기관,제목,내용,첨부파일로 이루어진 자료 상세내용입니다.
대상 공통(초중고) 진로활동유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진로교육성취기준 일과 직업세계 이해 연도 2019
발행기관 교육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제목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패션- 앱 개발)
내용

* 내용 : 주제별 창업체험교육 콘텐츠(패션- 앱 개발)

* 구성 : 워크북(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용), 교안(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용), 교사용 PPT, 영상

* 더 많은 자료 및 온라인 가상창업활동 참여 : http://yeep.kr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패션&라이프스타일편 우리가 기획한 브랜드 앱(APP)

목차 1. 패션과 관련된 문제와 기획 M1. 문제와 기회로 바라보는 패션 2. 패션 앱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 M1. 패션 앱 조사하기 M2. 패션 앱 한 장 아이디어 기획하기 3. 3단계 핵심 기능 만들기 M1. 앱 서비스의 핵심 기능 설계 4. 패션 앱 서비스의 시각화 M1. 앱 서비스 프로토타입(시제품) 만들기 5. 패션 앱 서비스 발표하기 M1. 패션 앱 서비스 발표하기

활동2 앱 서비스 상세 화면 작성하기 STEP2-2 카테고리 설정 앱 서비스 각 상세 화면의 기능과 내용을 설계해 봅시다.(개별 연습) 고객이 다른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게 해주세요. 패션 앱의 카테고리를 구분해 주세요. 예시) 남자, 여자, 어린이 등으로 구분, 예시) 정장, 스프트웨어 등으로 구분

3차시 교과연계 구분 초등학교 학년 5~6학년 교과목 연계 과목명 실과 단원 기술 시스템 학습 목표 패션 앱 서비스 사업 계획에 대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기획서를 완성할 수 있다. 연계 성취기준 [6실04-09] 프로그래밍도구를 사용하여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과정을 체험한다. 활동차시 3차시(40분) 활동자료/준비물 필기구, 멀티미디어 시설 평가상의 유의점 패션산업의 문제와 기회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팀별 패션 앱 기획서를 만들고, 피드백을 주고받는지 관찰한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지 관찰한다. 평가 관점 다른 팀과 패션 앱 기획서에 대해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는가? 평가 기준 상 다른 팀의 기획서에 대한 피드백을 세 가지 이상 제공할 수 있다. 중 다른 팀의 기획서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하 다른 팀의 기획서에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학습단계(분) 도입(5) 학습요항(형태) 교수학습 활동 학습활동 안내 학습활동 제시 수업의 흐름 안내하기 앱 서비스 기획서 구성요소를 활용하여 기획서 작성하기 학습 목표 제시 팀별로 패션 앱 서비스의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다. 전 차시 활동 내용 공유 전 차시에 팀별로 작성한 앱 서비스 기획서 요소 공유하기 자료 및 지도상의 유의점 활동이 이전 차시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이해하도록 지도함



본 자료는 공공누리 1유형에 해당하는 자료입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공공누리의 제 1유형 개별조건 출처표시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해야 됩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다음과 같이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ex) 본 저작물은 OOO(기관명)에서 OO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O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OOO)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OOO(기관명), OOO(홈페이지주소)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예시이므로 작성연도 및 해당 기관명과 홈페이지 주속, 작성자명 기입 온라인에서 출처 웹사이트에 대한 하이퍼링크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에는 링크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공공기관이 이용자를 후원한다거나 공공기관과 이용자가 특수한 관계에 있는 것처럼 제3자가 오인하게 하는 표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첨부파일 패션_01.mp4 패션_02.mp4 교사용PPT(패션)_고.pptx 교사용PPT(패션)_중.pptx 교사용PPT(패션)_초.pptx 교안(패션)_고.pdf 교안(패션)_중.pdf 교안(패션)_초.pdf 워크북(패션)_고_통합본.pdf 워크북(패션)_중_통합본.pdf 워크북(패션)_초_통합본.pdf 148663_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패션- 앱 개발)281_img1.jpg
태그
이전글, 다음글 보기 리스트
이전글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문화-지역문화 크리에이터) 2020-03-30
다음글 주제별 창업체험교육 콘텐츠(스타트업 용어사전) 2020-03-30

목록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