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게시판



추천수
대상,진로활동유형,진로교육성취기준,연도,발행기관,제목,내용,첨부파일로 이루어진 자료 상세내용입니다.
대상 공통(초중고) 진로활동유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진로교육성취기준 일과 직업세계 이해 연도 2019
발행기관 교육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제목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문화-지역문화 크리에이터)
내용

* 내용 : 창업체험교육 주제별 콘텐츠(문화콘텐츠)

* 구성 : 워크북(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용), 교안(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용), 교사용 PPT, 영상

* 더 많은 자료 및 온라인 가상창업활동 참여 : http://yeep.kr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문화콘텐츠편 나는 지역문화 크리에이터

목차 1. 내가 사는 곳 M1. 오리엔테이션 M2. 우리동네 구석구석 M3. 문화 이해하기 2. 우리 동네 자원 찾기 M1. 주제선정하기 M2. 지역 자료 조사 M3. 문제 정의하기 3. 내가 시장(군수)이라면? M1. 아이디어 발산하기 M2. 영감 얻기 M3. 문제 해결 아이디어 4. 우리가 만드는 지역 문화 M1. 시각화하기 5. 어서 와, 우리 동네는 처음이지? M1. 스토리텔링 M2. 구체적인 의견 받기 M3.지역문화 크리에이터 행사 기획하기

활동1 새로운 생각을 꺼내는 주문 지난 시간에 작성한 최종 문제 정의 문장을 해결책을 찾기 위한 문장으로 바꿔 봅시다. 다음과 같은 형식의 문장을 만들어 보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생각이 샘솟을 거예요! 새로운 생각을 꺼내는 주문 어떻게 하면_를 _수 있도록 _있을까? 새로운 생각을 꺼내는 주문 예시 어떻게 하면 쓰레기를 아무 데나 버리는 화천 산천어 축제를 많은 사람들이 깨끗하게 즐길 수 있도록 SNS등을 통해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할 수 있을까?

3차시 교과연계 구분 초등학교 학년 4학년 교과목 연계 과목명 사회 단원 다양한 삶의 모습과 변화 학습 목표 우리 지역문화 문제점의 해결방안을 떠올릴 수 있다. 다른 지역의 사례를 바탕으로 해결방안을 구체화할 수 있다. 연계 성취기준 [4시04-01]촌락과 도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각각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탐색 한다. 활동차시 3차시(40분) 활동자료/준비물 필기구, 멀티미디어 시설, 태블릿PC 또는 개인 스마트폰 (인터넷 연결 필수) 평가상의 유의점 팀별로 최종 정의한 지역문화 문제의 해결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토의하였는지 확인한다. 다른 지역의 사례를 통해 우리 지역문화 문제에의 적용 가능성을 판단할 수 있는지를 확인한다. 팀별 토의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지 확인한다. 펴아 관점 우리 지역문화 문제의 해결방안을 떠올릴 수 있는가? 평가 기준 상 우리 지역문화 문제의 해결 방안을 자유롭게 떵올려 포스트잇에 적고, 비슷한 내용 끼리 분류할 수 있다. 중 우리 지역문화 문제의 해결 방안을 떠올려 포스트잇에 적을 수 있다. 하 우리 지역문화 문제의 해결 방안을 떠올리는 데 다소 어려움이 있다. 평가 관점 다른 지역의 사례를 바탕으로 해결방안을 구체화할 수 있는가? 평가 기준 상 팀별로 선정한 지역문화 문제와 관련된 사례를 검색하고, 팀별 주제에의 적용 가능성을 판단하며, 이를 바탕으로 최정 해결방법을 구체화할 수 있다. 중 팀별로 선정한 지역문화 문제와 관련된 사례를 검색하고, 팀별 주제에의 적용 가능성을 판단할 수 있다. 하 팀별로 선정한 지역문화 문제와 관련된 사례를 검색할 수는 있으나, 팀별 주제에의 적용 가능성을 판단하는 데에는 다소 어려움을 겪는다.



본 자료는 공공누리 1유형에 해당하는 자료입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공공누리의 제 1유형 개별조건 출처표시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해야 됩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다음과 같이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ex) 본 저작물은 OOO(기관명)에서 OO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O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OOO)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OOO(기관명), OOO(홈페이지주소)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예시이므로 작성연도 및 해당 기관명과 홈페이지 주속, 작성자명 기입 온라인에서 출처 웹사이트에 대한 하이퍼링크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에는 링크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공공기관이 이용자를 후원한다거나 공공기관과 이용자가 특수한 관계에 있는 것처럼 제3자가 오인하게 하는 표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첨부파일 문화콘텐츠_01.mp4 문화콘텐츠_02.mp4 교사용PPT(문화콘텐츠)_고.pptx 교사용PPT(문화콘텐츠)_중.pptx 교사용PPT(문화콘텐츠)_초.pptx 교안(문화콘텐츠)_고.pdf 교안(문화콘텐츠)_중.pdf 교안(문화콘텐츠)_초.pdf 워크북(문화콘텐츠편)_고_통합본.pdf 워크북(문화콘텐츠편)_중_통합본.pdf 워크북(문화콘텐츠편)_초_통합본.pdf 148664_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문화-지역문화 크리에이터)282_img1.jpg
태그
이전글, 다음글 보기 리스트
이전글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환경) 2020-03-30
다음글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패션- 앱 개발) 2020-03-30

목록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