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게시판



추천수
대상,진로활동유형,진로교육성취기준,연도,발행기관,제목,내용,첨부파일로 이루어진 자료 상세내용입니다.
대상 공통(초중고) 진로활동유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진로교육성취기준 일과 직업세계 이해 연도 2019
발행기관 교육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제목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환경)
내용

* 내용 : 창업체험교육 주제별 콘텐츠(환경)

* 구성 : 워크북(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용), 교안(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용), 교사용 PPT, 영상

* 더 많은 자료 및 온라인 가상창업활동 참여 : http://yeep.kr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환경편 함께라면 미세먼지도 이길 수 있어

목차 1. 미세먼지 공감하기 M1. 미세먼지 말해보기 M2. 미세먼지 물어보기 M3. 미세먼지 정의하기 2. 미세먼지 알아보기 M1. 미세먼지 알아보기 M2. 미세먼지 들어보기 M3. 미세먼지 그려보기 3. 미세먼지 해결하기 M1. 해결방법 알아보기 M2. 문제 해결하기 4. 미세먼지 해결책 구체화하기 M1.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작성하기 M2. 프로토타입(시제품) 캔버스 작성하기 M3. 피드백 의견 주고받기 5. 미세먼지 해결책 돌아보기 M1. 미세먼지 해결책 돌아보기

활동1 미세먼지 문제 정의하기 STEP1-1 주제정의 카드 주제정의 카드를 사용하여 우리 팀이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가 무엇인지 정리해 봅시다. 주제정의 카드란 무엇일까요? 주제정의 카드는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 주제를 정리하여 최선의 해결책이 나올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입니다. 문제 해결 과정이 진행될 수록 처음에 무슨 이야기를 했는지 잊기 쉽습니다. 작성한 카드는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눈에 띄는 곳에 항상 배치해 두세요. 주제정의 카드는 어떻게 완성할까요> 1 A5이하 크기의 종이를 준비합니다. 두꺼운 종이면 좋습니다. 2 종이의 앞면 상단에 주제를 적습니다. 3 가운데에 주제를 표현하는 그림을 그립니다. 4 종이의 뒷면 상단에 주제를 한번 더 적습니다. 5 첫 번째 설명 칸에는 주제에 대한 설명을 적습니다. 6 두 번째 통계, 숫자, 사건 칸에는 관련한 근거 등을 적습니다. 7 세 번째 관계있는 사람, 단체, 기업에는 관련 있는 인물이나 기관을 적습니다 8 마지막 키워드 칸에는 문제와 관련한 중요한 키워드를 적습니다.

4차시 교과연계 구분 중학교 학년 1~3학년 교과목 연계 과목명 도덕 단원 환경 친화적인 삶 학습 목표 사회 여러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는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노력을 이해할 수 있다. 미세먼지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를 선정하여 해결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연계 성취기준[도941] 자연과의 조화로운 삶의 중요성과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닥가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소비 생활과 환경에 대한 가치관을 평가하여 환경 친화적인 삶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활동차시 4차시(45분) 활동자료/준비물 필기구, 멀티미디어 시설, 읽기 자료, 워크북, 스마트기기 평가상의 유의점 사회 여러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는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노력을 이해하였는지 확인한다. 미세먼지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를 선정하여 해결 방법을 떠올려 프로젝트를 구상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 평가 관점 사회 여러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는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노력을 이해할 수 있는가? 평가 기준 상 생활 속 해결 방법, 사회 속 해결 방법, 캠페인의 세 가지 측면 모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중 생활 속 해결 방법, 사회 속 해결 방법, 캠페인의 세 가지 측면 중 두 가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하 생활 속 해결 방법, 사회 속 해결 방법, 캠페인의 세 가지 측면 중 하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평가 관점 미세먼지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를 선정하여 해결 방법을 떠올려 프로젝트를 구상할 수 있는가? 평가 기준 상 미세먼지의 다양한 원인 중 해결하고자 하는 하나를 선정하고, 해결 방법을 떠올리며, 관련 프로젝트를 구상할 수 있다. 중 미세먼지의 다양한 원인 중 해결하고자 하는 하나를 선정하고, 해결 방법을 떠올릴 수 있다. 하 미세먼지의 다양한 원인 중 해결하고자 하는 하나를 선정할 수 있다.



본 자료는 공공누리 1유형에 해당하는 자료입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공공누리의 제 1유형 개별조건 출처표시 저작물의 출처를 표시해야 됩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다음과 같이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ex) 본 저작물은 OOO(기관명)에서 OO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O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OOO)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OOO(기관명), OOO(홈페이지주소)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예시이므로 작성연도 및 해당 기관명과 홈페이지 주속, 작성자명 기입 온라인에서 출처 웹사이트에 대한 하이퍼링크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에는 링크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공공기관이 이용자를 후원한다거나 공공기관과 이용자가 특수한 관계에 있는 것처럼 제3자가 오인하게 하는 표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첨부파일 환경_01.mp4 환경_02.mp4 교사용PPT(환경)_고.pptx 교사용PPT(환경)_중.pptx 교사용PPT(환경)_초.pptx 교안(환경)_고.pdf 교안(환경)_중.pdf 교안(환경)_초.pdf 워크북(환경)_고_통합본.pdf 워크북(환경)_중_통합본.pdf 워크북(환경)_초_통합본.pdf 148665_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환경)283_img1.jpg
태그
이전글, 다음글 보기 리스트
이전글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IT-인공지능) 2020-03-30
다음글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문화-지역문화 크리에이터) 2020-03-30

목록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