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서 론_1 제1절 추진 배경 및 필요성 3 제2절 사업 경과 및 실적 5 제3절 2016년 세부 사업 내용 10 제2장 학교진로교육 연구·시범학교 컨설팅_17 제1절 사업의 개요 19 제2절 사업 경과 및 실적 21 제3절 성과 및 향후 운영 방향 25 제3장 학교진로교육 프로그램(SCEP) 개선·보급: 집중학년·학기제 모형개발연구(정책연구)_29 제1절 사업의 개요 31 제2절 초등학교 집중학년·학기제 모형 34 제3절 중학교 집중학년·학기제 모형 62 제4절 고등학교 집중학년·학기제 모형 77 제5절 성과 및 향후 운영 방향 88 제4장 학교진로교육 프로그램(SCEP) 개선·보급: 진로체험 교육과정 모형개발(정책연구)_91 제1절 사업의 개요 93 제2절 진로체험 교육과정 운영 현황 및 인식 96 제3절 진로체험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109 제4절 성과 및 향후 운영 방향 124
제5장 학교진로교육 프로그램(SCEP) 개선·보급: 집중학년·학기제 및 진로체험 교육과정 매뉴얼(각4종) 보급_127 제1절 사업의 개요 129 제2절 진로교육 집중학년·학기제 연구·시범학교 운영과 성과 평가 130 제3절 진로교육 집중학년·학기제 운영 매뉴얼 개발 185 제4절 진로체험 교육과정 매뉴얼 개발 195 제5절 성과 및 향후 운영 방향 204 제6장 학교진로교육 프로그램(SCEP) 개선·보급: 진로교육 실천사례 연구발표대회 운영_215 제1절 사업의 개요 217 제2절 사업 운영 실적 222 제3절 사업의 성과 및 향후 방향 230 제7장 결 론_237 제1절 2016년 사업의 핵심 성과 239 제2절 향후 사업의 운영 방향 241 참고문헌_243 부 록_2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