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자막보기
드론전문가(간추린영상)
드림 주니어 시즌2 더빙 대본
- 제 5회 드론 / 4DX / VFX
- 방송 일시 / 2015년 10월 2일 금 오후 3시 40분
- 더빙 일시 / 2015년 10월 1일 목 낮 12시
- 내레이션 / 이기호 님
- 담당 / PD 김병섭 010-2888-8278
- 작가 김정은 010-6249-9969
- 작가 김보연 010-4161-8938
- ━━━━━━━━━━━━━━━━━━━━━━━━━━━━━━━━━━━━━
- ■ 드론 (무인기) 전문가
- # 프롤로그
- - 멋진 풍경의 드론 영상 아름답고 환상적인 경관을
- 우리에게 선사하고!
- # 하늘을 나는 드론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 하늘을 나는 이것의 정체는?
- 멘토 드론은 보통 무인항공장치라고 부릅니다.
- 기본적으로 비행기나 헬리콥터처럼 날 수 있으며
- 사람이 직접 타서 작동하지 않고 무인으로 운행할 수 있는 운송수단입니다.
- # 무인 택배 사람을 대신해
- 물건을 배달해주는 무인 택배뿐 아니라
- # 도시 부감 기상관측에서부터 인명 구조까지
- 그 쓰임새가 다양해지고 있는 드론은
- 인간의 삶을 바꾸고 있습니다.
- 미래에는 5년 안에 사람의 도움 없이 드론 혼자서 날아다닐 수 있을 것이며
- 실내에서도 환자에게 약을 갖다 주는 등 많은 분야에서
- 쓰임새가 다양해질 것입니다
- # 드림 주니어 보이는 (항공촬영)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 21세기 유망 직업,
- (한 호흡 주고)
- 드론 (무인기) 전문가를
- 드림주니어 탐험대가 도전했습니다.
- ------------------------------------------------
- # 부감, 걸어오는 아이들 (그림 보고)
- # 드론 날아다니는 SK
- 찬 저거 뭐야? 와~진짜 신기하다.
- 지혜 로봇 같은데...
- 찬 어떻게 저렇게 떠다니지? 와~~
- # 드론 쫓아가는 (자막 나올 때) 물체를 따라 홀린 듯 이동하는 <드림주니어>!
- 지혜 저 분이 조종하는 거 아냐?
- 찬 저 분이 조종하나봐.
- 아이들 안녕하세요?
- 멘토 안녕
- 찬 착륙한다.
- # 드론 내려오는 하늘도 멋지게 날더니!
- 찬 정말 멋져
- # 드론 카메라에 비친 아이들 착륙도 멋지게 합니다.
- # 멘토와 인사하는
- 멘토 반가워
- 아이들 저희도 방가워요.
- # 드론 전문가 프로필 오늘의 첫 번째 멘토
- 크리스토퍼 킹스!
- 찬 이게 뭐예요?
- 멘토 드론이야.
- 찬 이게 드론이구나. 진짜 신기하다.
- 지혜 멘토님 이거 어떻게 날아요?
- 멘토 이건 프로펠러를 사용해서 새처럼 날 수 있어.
- 정말 배울 것이 많은데. 프로펠러는 하늘을 날 수 있게 하고
- 카메라도 달려있어
- 찬 이거 조종기로 조종하는 거예요?
- 멘토 맞아. 여기 보이는 화면으로 드론에 장착된
- 카메라가 보는 것을 동시에 보면서 조종 할 수 있는 거야.
- 아이들 와~
- 멘토 드론에 대해서 더 배워볼래?
- 아이들 네
- 멘토 좋아. 찬이가 조종기를 들고 내가 드론을 들고 갈게.
- # 사무실 들어가는 드림주니어 드론을 체험하기 위해
- 멘토의 사무실로 이동한 <드림주니어>!
- # 아이들 드론 보고 놀라는
- 찬 와 날아다녀. 드론이다.
- # 날아다니는 드론 만지는 찬이 (그림 보고)
- (어린이는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 # 드론 바라보는 찬이 얼굴 줌인 신기한지~
- 드론에서 눈을 떼지 못합니다.
- 지혜 멘토님, 드론은 어떤 것을 할 수 있어요?
- 멘토 드론의 크기에 따라 달라져.
- 갖고 놀 수 있는 작은 장난감 드론부터 카메라가 달린 드론도 있어.
- 지혜 멘토님, 이런 드론은 어디에 쓰이는 거예요?
- 멘토 드론을 사용해서 건물을 점검할 수 있으며 제한된 야생지역에 사람들이
- 불법 침입하여 사냥하고 낚시를 하는지 지켜볼 수 있어.
- 드론을 이용해 여러 가지 할 수 있지.
- # 고개 끄덕이는 아이들 (그림 보고)
- # 드론 VCR
- - 논 위로 나르는 드론 드론이 널리 퍼지기 시작한 이유는
- 장착된 카메라로
- 어디든지 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 - 눈 쌓인 마을 부감 아름다운 풍경을 촬영하거나
- - 초원 얼룩말 뛰어다니는 야생 제한구역 탐사부터
- - 지진 현장 자연 재해관측까지
-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 # 방으로 들어가는 멘토와 아이들 (그림 보고)
- 찬 와~ 직접 조종해 보고 싶다.
- 지혜 정말 크다.
- 찬 이게 다 드론이야?
- # 드론 타이트 특이하게 생긴 드론부터
- 비행기 형태의 드론까지
- (한 호흡 주고)
- 다양한 드론들로 가득합니다.
- 찬 멘토님 이건 헬리콥터처럼 생겼네요?
- 멘토 이건 오래된 드론 중 하나야. 실제로 10년은 됐어.
- 지혜 그럼 멘토님, 이게 드론의 맨 처음 모습이라는 거예요?
- 찬이 맞아. 이 헬리콥터가 (민간용으로는) 초창기에 만들어진 드론이고
- 농업에서 살충제를 특정한 장소에 뿌릴 때 사용됐어.
- # 헬리콥터 모형의 드론 내리는 정말 헬리콥터와 매우 흡사한데요.
- 확실히 초창기 모델이라
- 무게와 부피가 상당합니다.
- 그렇다면 드론 내부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 지혜 복잡하게 생겼네
- 멘토 많은 복잡한 부품들이 있고 이 드론은 하나의 모터만 장착되어 있어
- 이건 자동제어장치라고 불러.
- 이후에는 더 작은 드론을 만들었어.
- 이 드론은 처음으로 만들어진 헬리콥터 드론이 나오고 2~3년 후에 만들어졌지.
- 이 드론은 간단하게 4개의 모터를 장착하여 만들어졌고
- 균형을 맞춰서 날 수 있도록 더 잘 만들어진 거야.
- # 드론 만지는 찬이
- - 오디오 죽이고 기술의 발달로
- 기능과 성능이 업그레이드되면서
- 드론이 점점 더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 # 큰 드론 발견한 아이들
- 찬 진짜 크다. 뭐야? (찬이 말 듣고)
- # 프로펠러 만지는 아이들 특이하게 생긴 이것은 뭔가요?
- 멘토 이건 8개의 프로펠러가 달린 옥토콥터야.
- 여기에 3가지 짐발이 있는데. 이건 카메라를 회전시키고
- 아무리 바람이 세게 불어도 카메라의 균형을
- 완벽히 잡아 고정시켜 주는 역할을 해.
- 그리고 과학적 센서인 열 감지 장치나 온도계, 광학분광계(빛의 스펙트럼을
- 분석하는 장치) 같은 것도 장착시켜 감지할 수 있어.
- # 드론의 역사 VCR
- - 무인 비행기 사실, 드론의 시초는
- 군사용으로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
- - 무인 택배 지금은 사람을 대신해
- 택배를 배달하고
- - 인명구조 사람을 구하는 인명 구조에 쓰이는 드론은
- - 시계 날리는 일상생활부터
- - 드론 낚시 낚시 같은 개인 취미생활까지
- 활용되고 있습니다.
- 멘토 요즘에는 드론에 팔을 다는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 미래에는 간단한 장치만으로 드론을 조종해
- 어디서든 물건을 찾아 가져 올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 # 장소 이동
- 멘토 안녕 제시. 여기는 찬이랑 지혜야.
- 아이들 하이
- 멘토 오늘 어떤 작업을 하고 있었어?
- 제시 지금 드론을 작업 하고 있었어
- 지금 이 헥사콥터에 팔을 장착해서 비행할 수 있는
- 조종 시스템을 작업하고 있어.
- # 헥시콥터 타이트 (위 현장음 끝나면 바로 멘트 쳐 주세요.)
- 모터와 날개가 6개인 헥사콥터에
- 6개의 팔을 달려고 하는데요.
- 제시 처음 할 일은, 드론의 팔을 연결부의 나사를 조여 줄 거야.
- 나사를 여기 구멍에 넣어준 다음에 조금 돌리면서 밀어 넣어 주면 돼.
- 이제 여기 팔을 올려서 고정시켜주면 팔 하나가 완성되는 거야.
- 지혜 그럼 멘토님, 저희가 한번 직접 조립해 볼 수 있나요?
- 제시 물론이지. 너희가 이쪽에 있는 팔을 직접 조립해봐.
- # 제시 일어나는 (위 현장음 끝나면 바로 멘트 쳐 주세요)
- 조립에 흥미를 느낀 지혜.
- 직접 팔을 조립해봅니다.
- 지혜 어후~
- 제시 거의 다 조였어. 이제 팔을 한번 올려서 빨간색을 돌려 고정시켜 주면 완성이야.
- 지혜 됐다.
- 제시 잘했어.
- # 찬이도 조립해보는 찬이도 조립과정에 참여하는데요.
- # 찬, 지혜 2S 드론에 팔이 전부 장착하면
- 물건을 집을 수 있는
- 멋진 드론이 탄생한다는 말에
- 대원들 더 열심입니다.
- # 팔 달고 있는 모습 f.s 그럼 드론 제작 외에
- 드론 (무인기) 전문가가 하는 일은
- 또 뭐가 있나요?
- # 멘토 인터뷰
- 멘토 드론 기술자는 보통 무인 자율 운송수단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연구하여
- 자세한 설명을 듣고 고객들이 원하는 기계를 주문 제작하여
- 실제로 (드론을) 사용 될 수 있도록 만듭니다.
- # 대원들에게 드론 주는 멘토 (그림 보고)
- 멘토 이거 한번 날려볼래?
- 아이들 오오~~ 감사합니다.
- 멘토 이 드론을 날리는 방법은 이 조이스틱을 위로 올리면
- 드론이 위로 올라가고 내리면 밑으로 내려오는 거야.
- # 제어기 만지는 멘토 (위 현장음 끝나면 바로 멘트 쳐 주세요)
- 드론을 날리기 전에
- 꼭 알아야 할 게 있다는데요.
- 멘토 우선 조이스틱을 밑으로 향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
- # 드론 날리는 멘토 (그림 보고)
- 아이들 오오
- # 자막 뜨면 드론을 능숙하게 조종하는 멘토를 보며
- 곁눈질로 작동법을 열심히 익히는데요.
- 역시 전문가라 확실히 다릅니다.
- 멘토 너희들도 한번 해볼래?
- 아이들 네
- 멘토 ok
- # 찬이에게 조이스틱과 드론 주는 멘토
- 찬 감사합니다.
- # 제어기 잡는 찬이 (그림 보고)
- 찬 죄송합니다.
- 멘토 괜찮아.
- # 제어기 만지는 찬이와 지혜 멘토가 가르쳐준 대로
- 조이스틱을 아래쪽에 놓고
- 시작했는데도 불구하고
- # 바닥에 떨어진 드론 타이트 또다시 추락한 드론!
- # 얼음된 찬이 (그림 보고)
- 찬 쏘리~
- 멘토 그래서 항상 작은 드론으로 먼저 연습을 해야 해.
- 만약 큰 드론이었다면 큰일 날 뻔 했지.
- # 제어기 만지는 지혜 그렇다면 지혜는 잘해낼 수 있을까요?
- # 드론 날리는 지혜 (그림 보고)
- # 땅에 바로 떨어지는 드론 지혜 역시도 실패!
- 드론 조종하는 게 생각보다 어렵네요.
- 지혜 죄송합니다.
- 멘토 찬이가 한 것처럼 똑같은 실수 했어. 하지만 처음이니까 괜찮아.
- # 지혜 int
- 맨 처음에는 잘할 수 있는 마음에 조종을 했거든요.
- 그런데 드론 크기가 조그맣다 보니까 조금만 세게 조종을 해도
- 막 날아다니는 거예요
- 그래서 마음처럼 안 돼서 답답했어요.
- # 드론 날려보는 계속 바닥으로 곤두박질치는 드론!
-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 열심히 드론을 날려보는데요.
- # 하늘에 떠 있는 드론 2시간째 맹연습을 해서 그런지
- # 조종하는 찬이 얼굴 보이면 이젠 제법 안정된 자세로 드론을 잘 날립니다.
- 찬 멘토님 둘 중 누가 더 잘 날려요?
- 멘토 너희가 서로 대결을 해봐야 알 것 같아.
- 둘 중에 드론을 )오래) 날게 하면 이기는 거야? 준비됐어?
- 아이들 네
- # 멘토 드론 가지러 가는 둘 다 실력이 비슷비슷해서
- ‘도토리 키 재기’ 수준일 것 같은데요.
- 멘토 누가 더 잘하는지 대결하기 위해서 컨트롤러, 드론, 핸드폰 이렇게
- 3가지가 놓여있는데 드론이 얼마나 오래 떠 있을 수 있는지
- 시간을 잴 거야. 누가 먼저 할래?
- # 가위 바위 보 하는 (그림 보고)
- # 지혜 가위바위보 승~~
- # 3분 할 과연 누가 더 드론을 잘 날릴지~
- 궁금한데요.
- 대원들, 잘할 자신 있나요?
- # 아이들 int
- 찬 당연히 제가 이기죠. 확실히 (지혜가) 저보다는 못 하는 것 같아.
- 지혜 자신이 없어요. 왜냐하면 어렸을 때부터 장난감 비행기 조종하는 것도 잘 못했고
- 찬이는 남자니까 기계를 잘 만질 것 아니에요? 그래서 이번에는 좀 불안해요.
- # 찬이 시작 (그림 보고)
- 멘토 고~
- # 찬이 드론 날리는 (그림 보고)
- # 바닥에 떨어진 드론
- 찬 저 몇 초예요?
- 멘토 15초
- # 찬이 지혜 스틸 찬이는 15초.
- 다음은 지혜 차례인데요!
- 멘토 3, 2, 1, 고~
- # 지혜 드론 날리는 (그림 보고)
- # 천장에 붙은 드론
- 찬 와 비겁하게. 내려내려
- 찬 내려, 이건 반칙이야. 이런 게 어디 있어? 내려 이게 뭐야
- # 천장에 붙어있는 드론 (그림 보고)
- 찬 아니 이거 왜 안 내려와?
- # 천장에 붙어있는 드론 타이트 접착제 붙인 거 마냥
- 천장에 딱 붙어 있는 드론!
- 찬 이건 실력이 아니야
- 멘토 시간은 계속 가고 있어.
- # 찬이 당황스러워 하는 (그림 보고)
- 찬 나 안 해
- 지혜 내가 이겼어
- # 스톱워치 2분 2초 지혜, 2분 2초!
- # 멘토와 악수하는 지혜 압도적인 차이로 지혜가 이겼습니다.
- 지혜 두 명인데 2등해 봤자 뭐해?
- 멘토 지금까지 드론의 역사와 드론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는데
- 이제 밖에서 직접 드론을 날려볼까?
- 아이들 네
- 멘토 가자
- 찬 캐리어 같다.
- # 걸어가는 (그림 보고)
- # 잔디밭 걸어가는 f.s <드림주니어> 친구들~
- (한 호흡 주고)
- 연습하면서 갈고닦았던 실력을
-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데요.
- # 가방 열리는 (그림 보고)
- 아이들 와~~
- 멘토 이렇게 좋은 날에는 나와서 드론을 날릴 수 있어.
- 내가 어떻게 드론을 날리는지 알려줄게.
- 찬 재미있겠다.
- # 가방에서 드론 꺼내는 드론을 조심스럽게 꺼내더니
- 하나씩 조립하는 멘토!
- 찬 우리가 직접 조종하는 건가봐.
- 지혜 오오
- # 드론 가방 위에 올리는 드디어
- 드론 조립이 완성되었습니다.
- 멘토 오늘은 나를 도와서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를 조종하는 거야
- 너희가 1일 카메라 조종사가 될 거야.
- 이 버튼을 누르면 영상을 찍을 수 있어
- 아이들 ok
- # 드론 프로펠러 돌아가는 멘토를 도와
- 카메라 조종을 맡게 된 <드림주니어>!
- 과연 잘해낼 수 있을까요?
- # 드론 비행 준비완료~ (그림 보고)
- # 드론 하늘 위로 뜨는 힘차게 하늘 위로 솟아오르는 드론~
- 멋지게 비상하는데요.
- # 아이들 하늘 쳐다보는 하늘에서 본 이곳의 모습은 어떨까요?
- # 하늘 위에 떠 있는 드론 (그림 보고)
- # 드림 주니어가 찍은 드론 영상 와- 땅 아래에서 보던 풍경과는 다른
- 또 다른 세상이 펼쳐집니다.
- # 아이들 얼굴 타이트
- 찬 나무 걸쳐서 한 번. 오케이 좋아
- 지혜 여기가 제일 그림이 좋은 것 같아.
- 찬 여기가 스타디움을 걸쳐가지고~ 오 좋다~
- 멘토 굿
- # 아이들 조종하는 모습 최대한 좋은 영상을 담기 위해
- 화면을 보면서 위치를 확인하는
- <드림주니어>!
- # 더 높이 올라가는 드론 (그림 보는)
- (※ 드림주니어가 찍은 드론 영상)
- # 하늘에 떠 있는 드론 줌인 아직은 미숙하지만
- 처음치고는 제법~ 잘 찍고 있습니다.
- # 드론 부감 (그림 보는)
- # 착륙하는 드론 멘토와 <드림주니어>가
- 환상의 호흡을 보여줬던 드론이~
- (한 호흡 주고)
- 무사 귀환했습니다.
- 찬 진짜 재밌어
- 멘토 놀랍다. 잘했어.
- # 아이들과 하이파이브 하는 멘토 (그림 보고)
- 멘토 언어가 달라 처음에는 조금 어려웠지만 나중에는 괜찮아졌습니다.
- 아이들이 순수한 마음으로 드론의 시스템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 배우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재밌었고, 아이들이 하루 만에 배워서
- 대결하며 조종사처럼 조종하는 모습은 굉장했습니다.
- 찬 하늘에서 드론이 날아다니면 그걸 조종하는 사람은 땅에 있잖아요
- 땅에서 조종을 해서 드론이 날아다니는 거니까
- 그래서 저는 그게 마치 지휘하는 모습 같아서
- (드론 전문가는) 하늘에서 지휘봉을 잡은 사람인 것 같아요.
- ━━━━━━━━━━━━━━━━━━━━━━━━━━━━━━━━━━━━━
- ■ 4DX
- # 비행기타고 이동하는 cg (올랜도에서 로스앤젤레스로 이동!)
- # 헐리우드 간판 (그림 보고)
- # 걸어오는 아이들 미국 영화 산업의 메카,
- 할리우드에 온 <드림주니어>!
- # 사람북 북적북적 연간 1,000여 편의 영화들이 제작되고
- 세계 영화 흥행수입의 80% 이상을
- 차지하고 있는 이곳은
-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집합소!
- # 슈퍼맨 지혜 들어 올리는 (그림 보고)
- # 바닥에 앉아있는 찬, 지혜 전 세계인들에게
- 뜨거운 사랑을 받는 영화를!
- # 극장 간판 100배 즐길 수 있는 신기술이
- 있다는데요. 그건 바로, 4DX!
- # 빌딩 폭파되는 (그림 보고)
- # 4DX 상영하는 여자들 관객들에게 실감 나는 스릴을 선사하여
- 온몸으로 영화를 즐기게 해주는~
- # 어벤저스/ 스카렛 요한슨 등장 (그림 보고)
- # 4DX보는 드림주니어 4DX 전문가를
- <드림주니어>가 도전해 봤습니다.
- ------------------------------------------------
- # 걸어가는 멘토를 만나기 위해
- LA 4DX 영화관을 찾은 직업탐험대!
- # 문 열고 들어가는 아이들 (그림 보고)
- # 멘토와 인사하는
- # 멘토 프로필 오늘의 두 번째 멘토.
- 캐서린 리
- # 4D 시사회실로 들어가는 아이들 (그림 보고)
- 지혜 실제 영화관하고 똑같지 않아?
- 찬 영화관에 온 것 같은데.
- 멘토 여기는 4DX 시사회실이고 여러 스튜디오 대표가 와서
- 완성된 작품을 시사하면서 많은 수정작업들이 이루어지는 곳이야.
- 찬 그러면 4DX가 뭐예요?
- 멘토 (기본적으로) 2D영화랑 3D영화는 화면에서 그림이 나오는 것처럼 보이지만
- 4D는 실제로 영화 속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거야
- # 4D설명 VCR
- - 4DX 영화 즐기는 사람들 4DX는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특수 효과들로
- 오감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 과연 어떤 효과들이 있을까요?
- 멘토 네 이름은 대니얼이고 4DX 할리우드에서 환경효과 편집자야.
- 내가 말로 설명해주는 대신, 너희들이 직접 의자에 앉아 직접 체험하면서
- 설명해주는 게 어떨까?
- 아이들 네.
- # 의자 진동효과 (그림 보고)
- 지혜 깜짝이야
- 찬 이게 뭐야?
- 멘토 너희를 깜짝 놀라게 한 것은 얼굴에 공기를 쏘이는 효과(Face air)이야
- 화면에서 바람이 직접 나오는 것 같이 얼굴로 바람을 느끼게
- 해주는 효과야. 예를 들어 앞에 큰 차량이 지나가거나 폭발되는 장면에서 나오는
- 효과야.
- # 물 효과 (그림 보고)
- # 영화자료
- - 눈보라 치는 물 효과는 눈보라를 맞거나!
- - 물 위에 말보이면 물 위를 걷거나 뛸 때,
- 물이 튀는 환경 효과를 말합니다.
- 찬 여기 물 나와서 진짜 깜짝 놀랐어 갑자기 세수한 것 같아
- # 바람효과 (그림 보고)
- - 오토바이 타는 장면 나오면 바람 효과는 차나 오토바이가 달릴 때
- (한 호흡 주고)
- - 비행기 움직이면 혹은 하늘을 날 경우
- 바람의 속도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답니다.
- # 총 효과 (그림 보고)
- 지혜 깜짝이야
- 찬 총 쏘는 거 아냐?
- 멘토 너희들 말이 맞아. 이거는 사이드 에어라는 효과야.
- # 차에 총 쏘는 총알이나 화살이
- 스치거나 맞았을 때
- 실제로 총알이 지나가는 효과를 줍니다.
- # 초긴장 상태인 드림주니어 (그림 보고)
- 지혜 이번에는 뭐가 나올지 긴장된다.
- 찬 되게 화려할 것 같아
- 지혜 다 나온 것 같은데. 오~~~
- # 안개효과 / 연기 타이트 구름을 표현하거나
- 건물이 폭발했을 때
- 나오는 안개효과인데요.
- 찬 냄새나는데.
- 지혜 타는 냄새가 나.
- 찬 멘토님 여기서 냄새도 나게 할 수도 있어요?
- 멘토 아주 좋은 질문을 해줬는데, 약간 고무 탄 냄새를 나게 했어.
- 그리고 다른 냄새들도 나게 할 수 있어
- 같이 가서 한번 확인 해 볼래?
- 아이들 네.
- 멘토 가자
- # 시사회실 나가는 총 13가지 정도의 4DX 특수효과들이
-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한 호흡 주고)
- # 향기 방으로 들어가는 후각을 이용한 향기효과!
- # 향기 기계실 들어오는
- 멘토 향기 기계들이 있는 곳에 온 것을 환영해
- 이곳에는 8가지의 다른 향기들이 있어.
- 산, 바다, 커피 그리고 아까 맡았던 고무 탄 냄새까지 이곳에 있어.
- # 기계 문 열면 영화장면에 맞춰
- 어울리는 향기를 분사한다고 합니다.
- 지혜 오~맛있는 냄새가 나
- 멘토 아주 좋은 커피 향기가 나지?
- 찬 (다른 벨브 여는 멘토) 꽃 냄새가 아주 향기로워
- 찬 여기에 진짜 커피를 넣으신 거예요?
- 멘토 진짜 커피를 사용하는 건 아니고 특별한 4DX기술을 사용해서 이 향기를
- 만들고 있어. 실제 커피를 뒤에서 만들고 있는 건 아니야.
- 찬 진짜 커피가 아니네.
- 지혜 아쉽지?
- 찬 진짜 커피였으면 먹었을 텐데...
- # 지혜 인터뷰
- (향기 기계실에) 들어가서 커피 향을 맡았잖아요
- 그래도 일반 커피 냄새와 많이 다르겠지 하고 생각했어요 영화관에서 트는 거니까
- 그런데 실제 커피 냄새와 똑같은 거예요.
- 그래서 정말 놀라웠어요.
- # 다른 방으로 이동
- 멘토 이곳은 4DX 회의실이야. 이곳에서 4DX의 수정부분에 대한 회의를
- 진행하는 곳이야. 이제 너희에게 줄 특별한 미션이 있어.
- # 예고 편 화면 보는 F.S (위 현장음 끝나고 바로 멘트 쳐 주세요)
- 4DX 전문가가 하는 실제 업무를
- 배워보기로 했는데요.
- <드림주니어>에게 주어진 미션(과제)는
- 과연 뭘까요?
- 멘토 이제 영상을 봤으니까 이 종이를 나눠줄게
- 여기에 이 영상의 콘셉트를 생각하면서 만약 너희들이
- 4DX예고편을 직접 만들게 된다면 어떤 효과들을 넣었으면 하는지에 대한
- 아이디어를 말해주면 좋겠어.
- 지혜 (영상 보면서) 경찰차가 떨어질 때 의자를 내리는 거 어때?
- 찬 의자를 그냥 내리지 말고 한 번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걸로 하자.
- 업다운으로
- 지혜 효과가 더 크게?
- 찬 응. 처음에 경찰차가 떠오르잖아
- 지혜 계속 해봐. 그 다음에 여기, 물을 앞으로 주면 어때?
- 찬 뒤에서 이렇게 나와 줘야하지 않나? 약간 비 내리는 것처럼.
- 아니다 앞으로 나와야겠다.
- 경찰차가 물 앞으로 맞잖아.
- 지혜 뒤에 가보면 사람이 물 맞는 게 있어서 그때 앞면에 놓고
- 지금은 뒤에서 하는 걸로 해
- 찬 다시 보자.
- 지혜 여기서 사람 얼굴 앞에 물을 뿌리는 걸로 하자
- 여기. 지금 사람이 물 맞고 있잖아.
- # 종이에 글씨 적는 T.S 영화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 어떤 4DX 효과를 쓸지
- 내용을 꼼꼼히 적는 대원들.
- 어때요~ 잘했나요?
- 멘토 이 효과들이 실제로 가능한지 보러갈까?
- 이 종이를 편집실로 보낸 후에 직접 관중석에 앉아
- 효과들을 체험해 보는 건 어때?
- 아이들 네.
- # 지혜 인터뷰
- 저하고 찬이랑 같이 직접 환경 효과를 넣어서 만들었잖아요.
- 그래서 영상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요.
- # 극장 PAN (그림 보고)
- # 극장 의자에 앉으려는 대원들 <드림주니어>가 직접 넣은 특수 효과들이
- 적절히 잘 배치되었는지,
- 무척 궁금한데요.
- # 극장 불 꺼지는 자 그럼- 상영을 시작해볼까요?
- # 예고편 시작/ 끝 (그림 보고)
- # 불 켜진, 아이들 B.S (그림 보고)
- 지혜 방금 우리가 만든 효과지?
- 찬 우리가 바람 넣고 물 넣고 했었잖아. 그게 그대로 다 나왔어
- 내가 만든 거 다른 사람들도 봤으면 좋겠다.
- 지혜 오오오
- 찬 그치. 다른 사람들도 앉아서 의자 흔들리는 거 느끼면서
- # 지혜 INT
- 4DX전문가는 영화 한 편을 만들기 위해 효과도 체험해보고
- 의자 움직이는 것도 다 체험해봐야 하잖아요. 되게 힘든 직업인 것 같지만
- 이 사람들이 일을 해줌으로서 다른 사람들이 이걸 보고 즐거움을 느끼잖아요.
- (그래서) 4DX는 보람 있는 직업인 것 같아요.
- ━━━━━━━━━━━━━━━━━━━━━━━━━━━━━━━━━━━━━
- ■ 특수 시각 효과 전문가
- # 자료화면
- -건물 무너지는 영화를 어떻게 즐겁게 보는지도 중요하지만
- -밑으로 뛰어내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도 중요합니다.
- 한 편의 영화를 만드는데
- -비행기 특수효과 없어서는 안 될 특수 시각 효과!
- # 멘토int
- 멘토 특수 시각 효과 전문가가 하는 일은 연출가가 상상한 모습을 갖고
- 실제 장면에 존재하지 않는 부분을 실제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 그러므로 무언가를 만드는 마법 같은 것입니다
- # 사무실 내 인서트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 마법 같은 특수 시각 효과 전문가.
- <드림주니어>가 지금 바로! 도전해봅니다.
- # 자막/ LA 특수시각효과 회사
- # 멘토만남
- 대원들 안녕하세요
- 멘토 만나서 반가워요
- # 멘토 프로필 오늘의 세 번째 멘토!
- 이안 도슨
- # 회의 하는 모습
- 멘토 현장에 있는 연출자로부터 메일을 받았는데
- 촬영할 슈퍼마켓이 어느 곳인지 사진을 보내줬고 우리한테 이 슈퍼마켓
- 간판을 스쿠버 다이빙과 연관된 표지판으로 바꿔 달래
- 재규어가 이 디자인을 만들어주면 되는데
- 너희가 재규어를 따라가서 어떻게 디자인을 하는지 보는 건 어때?
- 재규어 굿!
- # 디자이너 멘토와 대화(한국인)
- 재규어 특수 시각 효과 디자이너
- Hello? (후 발생) 안녕?
- 찬이 한국 사람이세요?
- 재규어 여기 온 지 한 6년 정도 됐어요
- # 지혜int
- 지혜 진짜 깜짝 놀랐어요 멘토님이 회의할 때는 영어를 썼잖아요
- 그런데 저희를 딱 보더니 ‘안녕’ 이렇게 말해서 당황했고
- 한국 사람이란 걸 알고 나니까 더 반가웠어요
- # 디자이너 멘토와 대화
- 재규어 거기에 필요 없는 부분을 지운 다음에 디자인한 걸 가지고 와서
- 촬영한 화면에 넣는 거지 최대한 최종 작업물과 비슷하게 만드는 거야
- 지혜 여기 그림자까지
- 찬이 그림자도 멘토님이 직접 그리신 거예요?
- 재규어 물론이지!
- # 디자인 단계 sk 첫 번째 단계인 그림 디자인하기!
- 회의했던 내용을 그대로 디자인한 후,
- 배경에 넣는 단계입니다.
- # 디자이너 멘토와 대화(한국인)
- 재규어 여기까지가 내가 하는 일이고
- 다음 작업은 이걸 가지고 3D로 직접 만들어서 보내지는 거지
- 그래서 다음 작업장으로 한 번 가볼까?
- # 3D 멘토와 대화
- 프레드 여기 앉아 이 화면을 보면 방금 재규어와 함께 작업한 배열된 전체 그림이야 이 그림을 알아볼 수 있겠어?
- 너희가 재규어와 작업한 그림이고 재규어가 콘셉트를 잡아서 디자인한 그 림을 3D 모델로 바꾸는 거야
- 프레드 여기 보면 미역 그림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보여줄게
- 우선 네모모양으로 시작해서 정말 간단해
- 프레드 이렇게 계속하면서 너희가 원하는 모양을 잡아가는 거야
- 여기 보면 이미 미역처럼 보이지?
- # 3D 작업 단계 sk 두 번째 3D 작업 단계!
- 2D를 생동감 넘치는 3D 영상으로
- 만들어줍니다.
- # 아이들 지켜보는 모습
- 지혜sov 오~
- # 3D작업전, 후 pan 3D 작업 전과 작업 후입니다.
- 어떤 것이 달라졌을까요?
- # 3D작업전, 후 스틸 기존 영상에는 없었던
- 새로운 간판이 생겼습니다.
- # 지혜int
- 지혜 일부러 CG를 갖다 붙인 게 아니라 원래 있었던 것처럼 너무 자연스러운 거예요 진짜 너무 대단했어요 그리고 (3D 작업)전 영상과 완성된 영상을 보니까 뭔가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난 느낌이었어요!
- # 컴퓨터 작업 멘토와 대화
- 프레드 여기는 찬과 지혜야
- 지혜 멘토님은 어떤 일을 하는 분이세요?
- 칭창 내가 하는 일은 정말 간단한데 팀원들이 작업했던 영상을 수집해서 실제 움직이는 장면으로 만드는 거야
- 칭창 예를 들면 비행기를 작업할 건데 비행기를 하나로 조합해 원본에 가져와
- 이곳에 넣으면 비행기가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지?
- 칭창 이게 원본이야 하나씩 가져와서 생기도록 만들어주면 돼
- 여기 나무랑 비행기가 만들어지지
- # 효과 작업 전, 후 화면
- 칭창sov 전, / 후
- # 효과 작업 전 스틸 효과 작업 전에는 없었던 그림이
- # 효과 작업 후 스틸 효과 작업 후, 또렷해진 색감과 함께 비행기가 생겼네요~
- 정말 마법 같은 특수 시각 효과입니다.
- # 멘토와 소파에 앉아 모니터
- 멘토 이제 특수 효과를 만드는 과정을 이해할 수 있겠어?
- 그럼 완성된 영상 한 번 볼래?
- # 찬이int
- 찬이 (마우스를) 누를 때마다 그림에 있는 세상이 바뀌는 거잖아요
- 저는 세상이 한순간에 확 변하는 게 마치 예술 같아요
- ━━━━━━━━━━━━━━━━━━━━━━━━━━━━━━━━━━━━
- ■ 에필로그
- # 드론 인간의 삶을 편리하게 바꿔주는
- 드론 (무인기) 전문가와
- # 4DX + VFX 생명력을 불어넣어
- 영화를 더욱 즐겁게 만드는
- 4DX 전문가와 특수시각효과라는
- 멋진 신직업에~
-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 ???? 끝!! 수고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