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자막보기

대상 진로정보망 ‘커리어넷’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섬마을 초등학생

안녕하세요. 저희는 전라남도 땅끝 마을 바다 건너, 섬에 살고 있는 초등학생들입니다. 저희도 다른 친구들처럼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요, 섬에서 생활하다 보니 진로 체험의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진로정보망 커리어넷을 활용하여 이를 극복해, 각자 꿈을 열심히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진로 고민 해결을 위한 커리어넷 활용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와아아아

먼저, 커리어넷 누리집에 접속합니다. 커리어넷은 비회원도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다양한 이벤트, 정보, 검사결과 누적, 상담 서비스를 제한 없이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하면 좋습니다. 저희같이 초등학생이 회원가입 하려면 부모님의 인증이 필요하니, 회원 가입 시 부모님께 도와달라고 하세요~!
접속하면 6개의 큰 분류가 있는데요, 각 분류마다 유용한 정보들이 꽉 차 있습니다. 저희가 많이 사용하는 4개의 분류(진로심리검사, 진로상담, 직업, 학과 정보, 진로동영상 코너 에 대한 간단한 활용법을 소개할게요.
진로심리검사는 자신을 이해하도록 도움을 주어 진로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준답니다. 저희 초등학생은 저학년용과 고학년용 진로흥미탐색 검사를 해볼 수 가 있어요. 각 질문에 자신과 관련된 숫자에 체크하면 자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결과를 얻을 수가 있어요. 이 결과를 활용해 주니어직업정보에서 관련된 정보를 얻으면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된답니다.
다음은 진로상담입니다.
진로상담은 진로문제로 고민하는 학생, 학부모를 위해 진로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인데요. 저희도 고민 해결을 위해 이용하기도 하는 곳입니다.
상담전문가들이 우리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니 매우 유익하게 이용하는 곳이기도 해요. 다른 친구들의 상담도 우리가 도움을 줄 수 있고, 때로는 우리의 고민을 다른 이용자에게 답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특히 진로솔루션을 좋아하는데요.
실제 직업인 뿐 아니라 진학 선생님 등의 전문가로부터 해결책을 얻을 수 있는 곳이에요.
다음은 직업, 학과 정보입니다. 이곳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정보가 많아서, 저희 초등학생들은 어려운 곳일 수도 있는데, 초등학생은 주니어직업정보를 먼저 참고하도록 해요.
점차 자신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찾아 자세하게 얻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가 가장 좋아하는 진로 동영상입니다. 이곳에도 유익한 정보의 동영상이 많이 있는데요, 체험을 할 수 없는 저희 섬마을 학생들에게 “드림주니어”라는 진로동영상은 매우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출연자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다양한 직업 및 학과관련 정보를 전달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영상을 보는 간접 체험만으로도 꿈을 키워나가는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커리어넷을 모른다고요? 아직 활용해보지 않았다고요? 걱정 마세요~ 지금 이용해도 늦지 않았습니다. 자신을 이해하고 싶다면, 진로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다양한 직업정보를 알고 싶다면, 진로에 관한 간접 체험을 하고 싶다면, 커리어넷에 방문해 주세요! 와아아아아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