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자막보기
미래 유망 학과, 컴퓨터학과에 도전하다! (간추린 영상)
VIDEO * AUDIO
- <오프닝/멘토만남>
- # 하이라이트 13 전 세계를 뒤흔든 코딩!
-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같은
- IT 리더들은, 수차례 코딩의 중요성을
- 강조하기도 했는데요.
- - 미래 세계 5 4차 산업혁명을 눈앞에 둔 지금!
- 코딩은 미래를 이끌어 갈
- 핵심 기술로 지목됐습니다.
- # 교수님 int
- /기존의 모든 산업분야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 같은 기능 기술이 융합되는 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코딩은 개인의 재능과 창의력을 구현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새로운 언어가 될 것입니다
- # 코딩소개 10 머지않은 미래에 현실이 될 로봇 세상!
- 그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 세계는 코딩 열풍으로 뜨거운데요,
- 이런 코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 오늘의 학과!
- # 대판 4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 # 학교 외경 3 서울의 한 대학교.
- # 대원들 등장하는
- /아~ 재밌겠다
- /아 오늘 날씨 진짜 좋다
- /날씨 좋은데 야외학과 같은 거 하는 거 아냐?
- /안녕하세요
- /오늘 학과 힌트를 먼저 줄게요
- /학과 힌트 처음 받아보는 건데?
- /뭐야?
- /이게 힌트라고요?
- # 학과 힌트 5 알 수 없는 숫자로 가득한 학과 힌트!
- 이게 무슨 뜻일까요?
- # 고민하는 대원들
- /101011 이게 뭐야?
- /전화번호?
- /워너원!
- /암호 같은데? 아니면 전화번호? 출발해서 멘토님한테 물어보자
- # 연구실 앞 / 연구실 안 9 숫자가 이끄는 곳으로
- 홀린 듯 이동하는 대원들!
- 이곳에서 오늘의 학과를
- 밝혀낼 수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 /너희들이 드림주니어구나?
- /혹시 오늘 멘토님이세요?
- /어 맞아. 내가 멘토야
- # 김현철 교수 스틸 6 오늘의 멘토는 바로,
- 프로그래밍의 절대 강자!
- 김현철 교수입니다.
- # 태원 질문하는
- /저 근데 이거 오늘의 학과힌트라고 받았는데 그냥 숫자만 써 있어서 진짜 뭔지 모르겠어요.
-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 /내가 한 번 볼까? 아 이거는 0과 1로만 이루어져 있잖아. 이런 숫자들을 2진수라고 해
- /이진수?
- /그러면 이게 암호가 아닌 거예요?
- /어 암호가 아니고 컴퓨터에서는 이런 이진숫자들만 가지고 모든 일들을 하고 있거든
- /아 그렇구나
- /컴퓨터가 쓰는 언어라고 할 수 있지
- /음 컴퓨터들만의 세상
- # 컴퓨터 학과 소개 VCR
- - 대판/컴퓨터 역사 14 여러분~ 눈치채셨나요?
- 오늘의 학과는 바로,
- 컴퓨터학과입니다!
- 컴퓨터는 1946년 최초 등장한 후,
- 끝없는 진화를 거듭해
-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 - 컴퓨터 학과 소개 13 소프트웨어 전문가, 프로그래머 등
-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 능동적으로 컴퓨터와 소통할
- 미래사회 핵심 인력을 배출하는 곳,
- 바로 컴퓨터 학과입니다.
- # 하이라이트 VCR
- -멘토봇/코딩하는 sk
- /드림주니어 대원들 안녕
- /어 뭐야?
- /만나서 반가워
- 9 드림주니어, 컴퓨터학과에 도전하다!
- 코딩이 어렵다는 생각은 이제 그만~
- 상상 그 이상의 재미를 주는 컴퓨터학과!
- -태원 감격/제작 sk 14 (감격하는 것 보고)
- 세상에서 이렇게 기쁠 순 없다!
- 생각대로 로봇을 조작하고,
- 상상을 현실화하는
- 컴퓨터학과의 핵심, 코딩!
-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 1교시 코딩의 원리 6 가장 먼저 배워볼 1교시 수업!
- 코딩의 원리를 이해해봅니다.
- # 강의실 들어오는
- /자 얘들아 이쪽으로 들어와
- /뭐지 이게? 김밥? 김밥이 왜 있어요??
- #김밥재료 INS 6 첫 수업부터 등장한 김밥재료!
- 오늘 수업은 밥부터 먹고 시작하나요? (의아)
- # 1교시 수업 리드
- /자리에 한 번 앉아보자
- /멘토님 오늘 저희 요리 배워요? 갑자기요?
- /요리 시간은 아니고 이게 오늘 첫 시간 수업 할 재료들이야
- /이게 수업재료라고요? 김밥을요?
- /컴퓨터 학관데 왜 요리재료들이 있어요?
- /너는 컴퓨터 학과에 들어오면 뭘 처음 배우는지 아니?
- /소프트웨어?
- /영어 같은 건가?
- /이진법 외우는 거?
- /제일 먼저 해야 될 일들은 컴퓨터한테 명령어를 주는 거야. 내가 생각한 것을 이렇게 하세요, 저렇게 하세요 컴퓨터한테 알려줘야 하잖아. 그렇게 알려주는 방법이 컴퓨터 프로그래밍이야
- /컴퓨터 프로그래밍이요?
- /코딩이라고도 하고
- /아~ 코딩 많이 들어봤어요.
- /그래서 내가 하드웨어라고 생각하고 나는 지금 생각이 없어, 머리가 없고. 너희가 너희 생각을 나의 머릿속에 집어넣어서 나를 한 번 움직여서 김밥을 만들어 봐봐
- /그럼 저희가 지금 멘토님을 코딩하는 거예요?
- /그렇지 나를 움직이게...
- # 대판- 깜짝미션 5 깜짝 미션!
- 김밥 로봇을 코딩하라!
- # 대판- 미션 설명 14 컴퓨터는 사람과 달리 두루뭉술한
- 명령어를 이해하지 못하는데요,
- 구체적이고 논리적인 명령어를
- 순서에 맞게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
- 코딩의 원리를 훈련해봅니다.
- 과연 대원들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 # 교수님 코딩시작
- /나는 이제부터 생각이 없어
- /우선 김을 한 장을 꺼내고 여기 올려놓는다
- /이 위에 올려놓는다
- /밥을 올린다
- /아니 멘토님! 그게 아니고요 이렇게 잡으시고 퍼서 올린다
- /하하 이게 뭐예요! 이게 아닌데요 멘토님. 김밥 만드시는 방법을 전혀 모르시는 것 같아요.
- /나는 생각이 없어. 나는 생각이 없는 로봇이야
- /밥을 한 주걱 퍼서 김 위에 올린다
- /주걱을 뺀다
- /시금치와 당근 그리고 이 우엉도 같은 방법으로 올린다 반복
- /아악
- /조금씩 이렇게 말고?
- /난 진짜 못하겠어. 너무 힘들어
- # 알레이나 int
- /제가 김 위에 밥을 올려 했는데 갑자기 밥통을 통째로 들어서 올려놓으시는 거예요. 나는 알고 있는데 설명하기가 그렇게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답답했어요.
- # 교수님 설명
- /우리 머릿속에 생각하는 것들은 너무나 쉽게 하는데
- /네 맞아요
- /그것을 로봇이나 컴퓨터에 시키려면 걔가 알아들을 수 있게 정확하게 표현을 해야 하거든 그걸 어떤 순서대로 논리적으로 작 적는가가 컴퓨터 프로그래밍 코딩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야.
- /진짜 이럴 줄은 몰랐는데 어마무지하게
- /자 이번에는 너희 셋이 힘을 합쳐서 나 이 김밥 만드는 로봇을 움직여서 내가 김밥을 제대로 만들 수 있게 그렇게 한 번 해볼까?
- /네~
- # 명령어 만드는 대원들
- /그럼 우리 뭐부터 시작하지?
- /일단 위생적이어야 하니까 비닐장갑을 끼어야 될 것 같은데?
- - 플래쉬백 4 (보고)
- - 알쯔 명령어 쓰는 12 머리를 맞대고 첫 명령부터
- 다시 차근차근 생각하는 대원들!
- 조금 전 당황스러웠던 기억을 떠올리며
- 명령어도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 - 고민하는
- /맛살 단무지.
- /일단 하나를 설정한 다음에 반복을 하자
- /뭘 얼마정도?
- /한개? 맛살 하나
- /그럼 다른 것도 다 하나씩..
- /그럼 단무지랑 맛살이랑 달걀만 한 개 집는다로 반복을 하고 다른 거는 다르게 반복하면 되잖아
- # 코딩하는/명령어 ins 8 오랜 시간 고민 끝에
- 명령어를 완성한 대원들!
- 대원들이 만든 김밥 코딩은
- 총 7개의 명령으로 이루어졌는데요,
- # 대판 ?명령어 정리 9 이 정도면, 충분히 김밥을
-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하지만 대원들이 이해시켜야 할 것은
- 김밥로봇!
- # 대판 ?미션 성공 여부? 4 과연 김밥로봇은 명령을 모두 이해하고
- 제대로 작동할 수 있을까요?
- # 김밥로봇 작동하는
- /수지가 얘기하는 대로 따라할게
- /네. 우선 첫 번째로는 위생장갑을 2개 꺼내서 양 손에 한 장씩 낍니다.
- /이 정도는 이해해야지
- -장갑 끼는 김밥로봇 4 첫 번째 과정은 무난하게 통과!
- /아 그래요? 로봇들이 이정도는 이해하나?
- -두번째 명령어 읽는
- /김을 한 장을 꺼내서 판 가운데에 펴줍니다
- /김 위에 올려서 얇게 펴줍니다
- # 재료들 올리는 교수님 16 (김밥 bgm 들으면서 보기)
- /어 괜찮아 괜찮아
- /김 위에 올려서 얇게 펴줍니다
- /순서대로 해야하는 거지?
- /네 맛살 단무지 계란
- - 멘토 계란 올리는 쓰리샷 4 어려운 과정도 완벽하게 클리어!
- 고지가 눈앞에 보이는데요?
- /어 괜찮아. 어~ 괜찮다!
- -알레이나 말하는/마지막 명령어 수행
-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
- /김의 맨 끝을 잡고 앞 방향으로 돌돌 말아줍니다
- /이거를?
- /김말이 안 써도 돼?
- /될...거야! 할 수 있어!
- /우와~
- /우리가 생각하던 그대로 이뤄졌어
- # 완성된 김밥 ts 5 대원들의 완벽한 코딩으로
- 드림주니어표 김밥 완성!
- # 교수님 int
- /김밥을 만드는 과정을 우리는 다 알고 있는 과정이잖아요. 그것을 끄집어내서 하나하나 어떤 순서대로 되어 있는지 적어보는 과정에서 그게 코딩의,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거든요. 그래서 그걸 경험하게 해보고 그리고 컴퓨터하고 어떻게 우리가 소통을 할 수 있을지 그런 것들을 생각해보게 하려고 그런 과정을 만들었습니다.
- # 2교시 코딩의 기초 6 2교시는, 컴퓨터와 소통하는 방법!
- 코딩의 기초를 배워봅니다.
- # 교수님
- /2교시 수업을 도와줄 도우미 멘토가 또 한 명 있어.
- /도우미 멘토요?
- /도우미 멘토를 한 번 불러볼게~
- /도우미 멘토님~
- # 등장하는 멘토봇 7 대원들을 놀라게 한
- 오늘의 도우미 멘토!
- /엥? 저게 멘토님이라고? 우와 진짜 귀엽다
- /사람인줄 알았는데 저희는 다~
- /이거 혹시 멘토님이에요?
- /드림주니어 대원들 안녕? 나는 오늘 너희와 함께 수업할 멘토봇이야
- /만나서 반가워
- /말도 해!
- # 2교시 수업 소개
- /이번 시간에는 도우미 멘토 봇을 이용해서 여기 미로 보이지? 이 미로를 통과하는 것을 우리가 프로그램 해볼 거야
- /오 재밌겠다
- /잘 할 수 있을까?
- /네
- /어떻게 하면 될까? 아까 배운 것을 생각해보면?
- /명령을 잘 내려야 될 것 같아요
- /만약 길이 막혔다면 회전?
- /그렇지
- /왼쪽으로 가요, 오른쪽으로 돌으세요
- /그렇지 오른쪽으로 돌고, 직진하고 요것만 얘기해주면 되겠지? 그런데 태원이가 얘기한 것처럼 조건도 있고, 만약 이렇게 하면 이렇게 하고 그런 것도 있겠지?
- # 코딩의 기본 원리 10 본격적으로 로봇을 코딩하기에 앞서
- 기본적인 코딩 규칙인
- 순서, 조건, 반복 에 대해서
- 알아야 합니다.
- # 세차하는 영상 6 먼저, 일정한 순서대로 자동차를
- 세차하는 건 ‘순서 규칙’을 나타내고요
- # 에스컬레이터 영상 6 멈췄다가 사람이 나타나면 움직이는
- 에스컬레이터는 ‘조건’!
- # 신호등 영상 6 마지막으로, 일정 시간마다 점등하는
- 신호등은 ‘반복 규칙’을 나타냅니다.
- # 미로 5 지금부터 이 규칙들을 활용해
- 미로 탈출 경로를 코딩해봅시다!
- # 교수님
- /그럼 멘토봇을 움직이는 것을 어떻게 하는지를 한 번 볼까? 시작을 하고 그 다음 앞으로 몇 cm 움직이세요 하는 명령어를 붙이고 그 다음에 몇 도 45도 돌기 이렇게 하는데 이것을 내가 90도로 바꿔볼게
- /영어 쓰고 그럴 줄 알았는데 설정 값에 숫자만 쓰면 되네요?
- /되게 간단하네요
- /진짜 회사에 가거나 그러면 그런 언어를 써야 되는데 이것은 프로그래밍을 가르치기 위해서 만든 쉽게 만든 프로그래밍 언어야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걸 가지고 아까 얘기한 논리적인 개념이라든가 이런 것들을 배우면 되는 거야
- /오 완전 멋져
- /자 우리가 설정한 대로 움직이는지 한 번 볼까?
- /우와 헐! 우와 설정대로 움직이네?
- /똑같이 가지?
- /우와 완전 신기해요
- # 움직이는 멘토봇 6 한 치의 오차도 없이
- 오직 명령대로만 움직이는 멘토봇!
- # 대원들fs 6 과연 드림주니어 대원들은
- 미로탈출 코딩을
- 무사히 완성할 수 있을까요?
- # 코딩 작업하는 대원들
- - 알레이나 3 (보고)
- - 명령어 설정하는 수지 6 탈출 경로에 맞춰 명령어부터
- 순서대로 나열하는 수지!
- - 계속 시도해보는 태원 7 태원이는 멘토봇을
- 단계별로 동작시켜보며
- 명령어를 수정하는데요.
- - 수지,태원 ‘봤냐?’ 3 이렇게 코딩은 끊임없는
- - 코딩 하는 대원들 7 시뮬레이션과 수정을 거듭하며 탄생하는
- 아주 섬세한 작업이라는 사실!
- 자 그렇다면!
- - 멘토봇 움직이는 4 지금부터 대원들의 멘토봇을
- 작동해볼까요~?
- # 미로탈출 시작
- /선생님이 놔 줄게
- /네!
- # 대판 -알레이나 경로 6 비교적 이동이 쉬운 경로로
- 멘토봇을 코딩한 알레이나!
- # 알렝봇 동작
- /시작해요?
- /시작하자
- /헬로우~~~
- /이거 누가 녹음한 거예요?
- /내가 녹음한 거야!
- /오우 잘 가는데?
- /괜찮죠? 근데 그 다음부터는 어떻게 될지 몰라요
- - 수지 pan 태원
- /혼자 한 거야 이거?
- /잘했다
- /어허.. 그럼 안 돼요~
- /어허허허....
- - 나쁜손 등장 4 (bgm 듣고)
- /어허.. 그러면 안돼요. 반칙 쓰면 안돼요
- /잘하고 있죠 괜찮죠?
- - 또 다시 방향 트는
- /아유 잘했어 아유 잘했어~
- /너어? 어이잉?
- 4 알레이나의 나쁜 손 등장으로
- 결국 알렝봇 미로탈출, 실패!
- # 수지봇 동장 7 다음은 알레이나와 같은 경로로
- 코딩된 수지봇!
- /조마조마해
- /우와 잘했다
- - 손 등장 2 하지만!
- /어어허!
- /좋아. 자연스러웠어
- /손이 많이 필요한 아이구나. 어어?
- /한번 덤블링(?) 한 거예요
- - 수지 스틸 6 화려한 텀블링을 자랑하며~
- 수지봇 실패!
- # 태원봇 동작 8 마지막으로 자존심을 건
- 태원이의 도전!
- 미로탈출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 - 태원봇 움직이는 (보고)
- /잘했다
- /우와~
- /멈췄다?
- /아 얘는 다른 길로 가는 구나?
- # 대판 -태원 경로 정리 6 탈출 경로 중 제일 짧은 거리인
- 미로 가운데를 통과하도록
- 코딩한 태원이!
- - 미로 이동하는 태원봇
- /얘는 다른 길로 가는 구나?
- /태원 봇 힘내
- /거의 다 왔다 그치?
- - 태원/태원봇 2분할 6 고지가 눈앞인 태원봇!
- 미로탈출~ 성공!
- # 박수치는
- /최초로 손을 쓰지 않고 성공한 김태원 오빠입니다
- /와 진짜 도움 안 받고 혼자 했다
- # 생활 속 코딩 설명
- /우리가 배운 코딩이 우리 주변에 숨어서 다 사용되고 있거든. 자판기도 그런 것 같고
- /자판기요?
- /자판기도 동전을 누르고 우리가 입력을 누르면 그 속에서 컵이 나오고 설탕이 나오고 물이 나오고 순서대로 누군가가 프로그램을 해 놓은 거거든
- /우와~ 대박.. 저는 그냥 컴퓨터 같은 건 줄 알았는데
- /세상의 모든 것들도 다 그렇게 만든 거거든. 저것도 한 번 만들어볼까? 그러면 만들 수 있고 우리가 생각하는 모든 것들을 마음대로 우리가 생각을 해서 그걸 만들어 보는 것을 한 번 해 볼 거야.
- /우와
- /지금 뭘 생각하고 있어? 어떤 것 만들어보고 싶어? 그 생각하는 것. 여러분들이 만들 수가 있어.
- /완전 멋지다
- /기대가 되지?
- /네
- # 생활 속 코딩 VCR
- - 생활 속 코딩 사례 13 자판기나 엘리베이터, 가전제품 등
- 코딩은 이미 우리 생활 속 많은 곳에서
-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 하지만 코딩으로 이루어질 세상은
-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 - 자율주행차/로봇 8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 코딩이 일궈낼 분야 역시
- 무궁무진하기 때문인데요.
- - VR/컴퓨터 스틸 7 상상하는 모든 것을
- 현실로 만들어 내는 능력, 코딩!
-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 도전 미션 5 컴퓨터학과의 최종 미션,
- 나만의 코딩 아이템 만들기!
- # 하이라이트 VCR
- - 수지 놀라는
- /우와! 제가 들어가 있네요 여기에?
- - 알레이나 3 상상하라! 그러면 이루어질 것이다!
- /잠을 깰 수 있게 도와주는?
- /건강해지는 게임?
- - 알레이나 코딩/태원 제작 6 상상력과 코딩으로
- 세상에 둘도 없는 아이템을 구현하라!
- - 태원 울상/3분할 5 드림주니어 대원들의
- 좌충우돌 미션 수행기,
- 지금 바로 공개됩니다~
- # 수지팀
- /수지는 프로그래밍이나 코딩을 어떤 걸 만들어보고 싶어?
- /제가 알람을 시계를 맞춰 놓거나 그런 식으로 해도 잠결에 끄거나 그런단 말이에요. 그래서 잠을 깰 수 있게 도와주는? 그런 어플 같은 것?
- /그럼 알람을 다이나믹하게 하려면 어떤 게 필요할 것 같아?
- /자다가 알람이 띵 울리면 미션을 수행한다? 아니면 노래를 부른다?
- /노래를 부른다
- /노래를 부른다?
- # 코딩해보는 수지 3 이제 본격적으로 제작을 해볼 차례!
- /어? 뭔가 좀 부족하지 않아?
- /여기 이미지랑 좀 꾸며야 할 것 같아요
- /그럼 이미지를 뭘 넣어주고 싶어?
- /수지를 넣고 싶어요. 수지를 위해서 만든 앱이니까 수지를 넣어야 해요.
- /그렇지 수지를 위한 알람인데 수지가 없으면 섭섭하지. 그러면 배경 이미지를 넣는 거야 넣고 확인을 누르면!
- /오오 제가 들어가 있네요? 여기에?
- /수지 사진이 딱 들어가게 되는 거지
- /우와~ 진짜 신기하다
- # 코딩 화면 9 아이템 기획부터 앱 꾸미기,
-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알람 미션 코딩까지
- 직접 설정해보는 수지!
- # 가려진 수지 알람앱 4 과연 어떤 앱이 탄생했을까요?
- 잠시 후 공개됩니다!
- # 알레이나 int
- /제가 가끔씩 게임을 한 번 하면 계속 해요. 근데 게임을 하면 시력도 나빠지고 몸도 찌뿌둥하게 있으니까 안 좋아지잖아요. 그래가지고 게임을 주제로 했어요. 뭔가 좀 건강해지는 게임? 자연도 지키는 게임? 이런 느낌으로 했습니다.
- # 알레이나 제작 과정
- /예쁘겠다 이렇게 하면
- /근데 촉감은 좋아 이게. 해보니까 좋더라고
- /근데 좀 예쁘게 만드셔야 해요
- /당연하지! 미적감각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똥으로 못알아보시네?
- - 코딩하는 6 엉뚱하고 귀여운 상상소녀 알레이나의
- 코딩 아이템은 과연 무엇일까요?
- # 블록 맞추는 태원 10 컴퓨터 대신 블록과 전선을 연결해
- 무언가를 조립 중인 태원이!
- 대체 뭘 만들고 있는 걸까요?
- # 태원 int
- /요즘에 자율주행 그게 유행이잖아요. 그런 것처럼 앞에 장애물이 있으면 좀 뒤로 빼고 다시 가는 그런 멋있는 거 만들어 보고 싶어서 RC카 선택했어요.
- # 태원카 제작
- - 센서 장착하는 7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은
- 바로 이 거리 센서!
- 장애물이 일정 거리 안으로 들어오면
- - RC카 오작동 7 후진하도록 코딩했는데요. 하지만! 무조건 직진만 하는 태원카!
- /50이하가 안 되네요 이거를
- /100으로 늘려봐
- /100이오?
- - 센서 값 수정하는 3 포기란 없다! 다시 한 번 도전~!
- - 오작동하는 3 (손 놓으면)
- 하지만!
- /아하하항... 지워야겠다
- /멈춰 멈춰 멈춰!
- -‘울고싶다’ 자막 뜰 때 3 태원이의 눈물을 쏙 빼게 만든
- -스틸 5 청개구리 장난감 자동차!
- 과연 잘 작동이 될까요?
- # 교수님
- /잘 만들었니?
- /네. 근데 너무 힘들었어요
- /너무 힘들었지?
- /예상대로 안 돼요...
- /이런 과정들이 다 너무나 힘들어. 그래도 그 과정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이렇게 완성을 했으니까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 /네
- # 수지 발표
- /안녕하세요. 저는 드림주니어에서 이쁨과 매력을 맡고 있는 수지라고 합니다.
- /이건 저의 수지 알람이다 보니까 수지 사진을 넣었고요 시간을 알려줄 수 있도록 시간을 넣고 그냥 꺼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미션을 해야지만 그 노래를 끌 수 있고, 그럼 이제 잠이 확 깨서 학교를 일찍 갈 수 있는 그런 걸로 만들었습니다.
- # 수지알람어플 VCR 8 (알람 울리면 잠깐 듣고)
- 미션을 수행해야만 알람이 꺼지는
- 수지 알람 앱!
- 어떻게 동작해야 하는지 볼까요?
- # 알람 꺼보는 수지
- /이렇게 열심히 흔들어주셔야 돼요
- /모른다 모른다 모른다
- /자 이렇게 미션을 성공하면 또 이렇게 떠요
- /이렇게 종료를 하면 원래 화면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 # 멘토 리뷰
-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가지고 내가 필요한 것을 만들었다는 것은 정말 훌륭한 것 같아 너무 잘 만들었어!
- # 알레이나 발표
- /저는 오늘 게임기를 주제로 소똥을 치우는 게임기를 만들어 봤는데요, 근데 제가 오늘 만든 게임은 특별한 게임입니다. 그냥 손을 가지고 하는 게임이 아니라 직접 삽을 가지고 똥을 치우는 게임을 해 볼 거예요. 게임을 스타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 게임하는 알레이나 9 화면 속 게임을 조작하려면 찰흙을
- 두드려야하는 알레이나표 게임기!
- /여러분 이게 생각보다 어려워요!
- /한개 치웠는데요 지금? 40초 남았는데?
- /어려우니까 이분들의 마음을 저희가 느낄 수 있는 거예요
- /이렇게 치시면서 하는 건데, 많은 분들이 게임을 좋아하시잖아요. 그러니까 게임과 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고, 지구도 지킬 수 있는 이런 3가지, 1석 3조 아이디어 칭찬해주세요~
- -박수치는 선배들 6 (보고)
- # 알레이나 게임 INS 6 재미는 물론,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한
- 알레이나의 만능 게임기!
- # 태원 발표
- /제가 장난감을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제가 RC카를 되게 좋아해요 그래서 이번에 한 번 도전을 해 봤는데 일단 보여드릴게요.
- # 자동차 소개 VCR 9 자동차 업계를 들썩이게 만든!
- 차세대 자동차!
- 2018년을 강타할 자율주행 태원카를
- 소개합니다!
- - 태원카 움직이는 13
- /이게 앞으로
- /오!
- /좀 지그재그로 가는데?
- /아니야 아니야. 이게 뒤로 가는 거예요!
- /우와 우와 우와
- /여기서 돌릴 수도 있습니다
- # 후진하는/놀라는 6 (보고)
- /오오~!
- # RC카 자동 후진 8 태원이를 눈물짓게 만들었던 거리센서!
- 장애물을 만나자 제대로 후진을 하는
- 태원카, 다행입니다.
- # 교수님 리뷰
- /회심의 코딩. 어떤 상태에 대해서는 차가 거기에 맞춰서 움직일 수 있게 코딩을 해 놓은 것도 너무 훌륭했고, 이런 것들이 발전 되면 청소기, 로봇 청소기가 될 수도 있고, 또 자율주행 자동차가 될 수도 있거든. 그래서 그런 관점에서 굉장히 훌륭한 작품을 만들었어.
- # 박수치는 2 (보고)
- # 알레이나
- /게임기 체험해보세요~ 게임기 체험~
- # 박람회 하이라이트 14 드림주니어가 야심차게 개최한
- 제1회 소프트웨어 박람회!
- 드림주니어 대원들은, 자신이 만든
- 코딩 아이템을 선배들에게
-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 모든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지만,
- - 투표하는 선배들 9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은 단 하나!
- 최고의 코딩 아이템을 제작한
- 대원은 누구일까요?
- 지금 공개합니다!
- # 최고 아이템 발표
- /자 손에 1등한 사람이 적혀있어요. 최고 점수를 받은 우승자는?
- /꺄~ /알레이나 예상한다!
- /최고 점수를 받은 우승자는...
- - 대원들 얼굴 5 (*심장 뛰는 듯한 BGM 깔아주세요!)
- - 교수님 발표
- /꺼지지 않는 알람. 조수지!
- /조수지!
- /우와~!
- # 수지 int
- /저는 알람이니까 모든 연령대분들이 다 쓰실 수 있는 거잖아요. 그래서 그런 것도 의미가 있고, 저의 예쁜 미모도 그 와중에 열일을 하지 않았나~ 이런 생각이 듭니다.
- # 하이라이트 11 컴퓨터의 핵심 기술, 코딩을
- 재미있게 배워본 시간.
- 코딩 기술로 상상을 실현하는
- 컴퓨터학과의 전망은 어떨까요?
- # 교수님 int
- /4차 산업혁명이 이제 막 시작이 됐고, 지금 막 시작이 됐지 앞으로 벌어질 일들은 지금보다 엄청나게 더 많아요. 컴퓨터와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가장 중요한 역할이 될 거예요. 그래서 이것을 공부하게 되면 이 중요성은 앞으로 점점 더 커지게 될 거고, 완전히 중요한 일들을 하게 될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 # 에필로그 11 머지않아 현실이 될, 로봇 세상.
- 그 미래를 열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 컴퓨터학과에 도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