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제목 78회 경찰경호과 (멘토 신성식 교수)
- 더 빙 2017년 8월 17일 (목) 성우 장민혁 님
- 방송일시 2017년 8월 25일 (금)
- <오프닝/멘토만남>
- # 오프닝
- - 검은 무리와 캠퍼스 FS 5 청량한 캠퍼스에 나타난 의문의 사람들!
- -구두, 인이어, 무전기 CU 7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전무장!
- 비장함마저 풍기는데요~
- -경호원 얼굴 CU 4 그들의 정체는 바로 경호원?!
- -경호원 분할화면 7 대체 누가 오길래
- 이렇게 삼엄한 경비를 하고 있는 걸까요?
- -대원들 차 실루엣 5 때마침 나타난 차량 한 대!
- -차로 걸어가는 여경호원 5 차량으로 다가가는 경호원들!
- 과연 누가 타고 있을지....
- -대원들 차 문이 열리고 4 (*봅니다)
- /아 깜짝이야!
- /뭐야!
- /문까지 열어주세요 왜?
- /뭐야!
- /누구세요?
- /뭐야?!
- /안녕하세요~!
- /안녕하세요~!
- /뭐지?
- /어디 가요~!
- /어디로 이동한다는 거죠? /저희가 드림주니어라는 팀인데요 잘못오신 거 같은데...
- /저희 드림주니언데 오늘
- /경호해주시는 거예요 우리? /그럴 수도? /연행되는 거 같은데? 우리 뭐 잘못했나 봐
- /우리 검은 분들한테 잡혀가는 거야 지금? /우리 어디로 막 끌려가는 거 같아 오늘~!
- /저기 언니 잘못했어요~!
- /안 돼 건들면 안 돼 건들면 안 돼 건들면 안 돼!
- # 말없이 걷는 검은 무리 8 대원들의 폭풍 질문에도 묵묵부답!
- 대체 대원들을 어디로 데려가는 걸까요?
- # 계단 올라오는 대원들
- /어디로 가는 거예요~!
- /이제 좀 알려주세요!
- # 멘토와의 만남
- /저기 누구 계시는데? /누구지? /멘토님이신가?
- /안녕하세요~!
- /안녕하세요~!
- /멘토님이세요? /네~!
- /아~! 반갑습니다~!
- /네 안녕하세요~!
- /멘토님이셨어요? /네~! 오늘의 멘토 신성식입니다!
- /반갑습니다~!
- # 멘토 소개 6 오늘의 멘토!
- 경찰경호 전문가 신성식 교수입니다!
- # 학과 소개
- /여기 경호원 분들은 다 뭐에요?
- /여러분들이 보시다시피 여러분들을 안전하게 저하고 만나게끔 지켜주려고 우리
- 친구들이 역할을 해준 바로 경호원이라는 친구들입니다
- /아 진짜요? /저희 잡혀 온 거 아니죠? /그렇죠?
- /잡혀 온 거 아닙니다 뭐 잘못한 거 있으세요?
-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 /경찰청 가는 줄 알았어요
- /저희가 배울 학과가 경호랑 관련된 학과예요?
- /네 여러분들이 오늘 체험하게 될 학과는 경찰경호과입니다
- /경찰경호과요?
- # 경찰경호과 소개 VCR
- - 경호 차량 달리는 6 그 어떤 상황에서도
- 냉철한 판단력과 정확함이 생명!
- - 사진 내려놓는 씬부터 8 각종 테러와 위험 속에서 온 몸을 던져
- 우리의 안전을 지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 의뢰인을 감싸는 경호원들 6 언제 어디서나 의뢰인의 신변을
-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경호원과 경찰부터!
- - 공항 검색대 6 공항, 은행, 회사 등 공공기관의
- 보안을 책임지는 보안담당자까지!
- - 제복 입은 학생들 6 경찰 경호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경찰경호과!
- - 경호원 복장의 대원들 4 드림주니어! 경찰경호과에 도전하다!
- - 대원들과 멘토 걸어오는 SK 6 과연 어떤 수업들이 대원들을 기다리고
- 있을지~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 세경대학교 전경 4 첫 번째 수업을 위해
- 강의실로 이동한 대원들!
- # 강의실 들어오는 멘토와 대원들
- /아~ 강의실~!
- /욜~! 우리 오늘 공부하는 건가? /근데 난 되게 실습할 줄 알았는데
- /조용히 하세요! 조용히 하세요! 조용히 하세요!
- /왜 또~!
- /여기는 위험합니다! 위험해! 테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야 멋있다 앉으세요! 앉으세요!
- /선글라스 왜 끼고 온 거야~! 지금 우리 실내수업인데!
- /연예인 병 걸렸어요 우리 형찬이가~!
- /우리 형찬이는 선글라스를 왜 끼고 왔죠?
- /아, 이게요! 경호원들을 제가 보니깐 트레이드마크가 또 있더라고요! 바로 선글라스! 항상 선글라스를 끼고 다니더라고요
- /경호원들이 선글라스를 왜 끼는 거 같아요? /얜 멋으로 썼어요!
- /그냥 잠자리 같아요!
- /잠자리 같다니! 톰 크루즈!
- /아 우리 형찬이는?
- /뭔가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특수안경일까? 약간 줌이 된다든지 사람을 보면
- /자 여러분들 경호원들이 선글라스를 끼는 이유가 있습니다 멋으로 끼거나 그런 건
- 아니고요 밖에 실외 근무를 할 때 되면은 갑자기 빛의, 빛의 변화에 반응을 안 하기 위해서 선글라스를 끼는 이유가 가장 큽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형찬이가 교수님을 쳐 다보고 있는데 나 쳐다보는지 자는지 모르잖아
- /그렇죠
- /어쨌든 간에 경호원들의 시선을 들키지 않기 위해서 선글라스를 끼고 있습니다 근데 반드시 선글라스를 껴야 한다는 규정이라든지 이런 건 없고요 특히 실내에서는 선글라 스를 벗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러면은 우리 여러분들하고 같이 강의실로 왔으니깐
- 우리 한 번 수업을 시작해 볼까요? /좋습니다~!
- /화이팅!!
- <1교시 경호학개론>
- # 1교시 경호학개론 범퍼 6 경찰경호과 수업 1교시.
- 경호학개론입니다.
- # 강의실, 퀴즈 1번
- /경호학개론은 일단 경호원들이 가지고 있어야 할 가장 기초지식입니다 지식이고 퀴즈 방식으로~!
- /아~!
- /퀴즈 저희!
- /너무!
- /저희 퀴즈 잘하죠~!
- /꿀잼! 꿀잼!
- /자 그러면은 먼저 제가 여러분한테 질문을 하나 던지겠습니다 우리나라에 경호제도는 언제부터 시작이 됐을 것 같습니까?
- /경호제도요?
- /잠깐 뭐라고요? /우리나라의 경호원들!
- /잠깐만 이거 말하면 안 돼! 정말 옛날부터 있었을 것 같아!
- /조선...
- /한 번 생각나는 대로 한 번 써보세요!
- # 정답 쓰는 가람, 형찬 8 각자의 생각대로 추리해가며
- /범위가 광범위한가요? 답을 써나가는 대원들!
- /광범위합니다!
- /아~!
- /그래도 우리가 학문이다 보니깐 이론적으로~!
- / 다 썼나요?
- /네!
- /그러면은 우리 아까 제일 자신 있어 하던 형찬이 학생부터 답을 보여주세요!
- /저는요~! 맞는지 모르겠어!
- /봐봐!
- /신석기 시대!
- /아 신석기~!
- /네~!
- /신석기는 뭐하던 시대인지는 아세요?
- /당연하죠~!
- /뭐하던 시대에요?
- /이때부터 아마 농경이 시작됐을 거예요 그래서 이때 계급사회가 발생했거든요?
- 그래서 계급이 있으니깐 우위 사람들은 자기를 좀 지켜줄 밑의 사람들이 있었지 않았을까?
- /근데 잘 생각해야 돼 이때는 기록이 없어가지고 이게 제대로 나왔는지 안 나왔는지를 볼 수가 없잖아
- /아니 동굴 벽에 막 그러져 있을 수도 있지~!
- /모르는 거야 그거는!
- /자, 좋습니다! 그다음에 가람이 친구!
- /저는 멘토님 말 듣고 좀 달라졌어요 삼국시대!
- /삼국시대! 삼국시대! 이유가 있나요?
- /맨 처음부터 경호원이 뭔가 있을 거 같아요
- /우리 가람이 학생은 느낌 가는 대로?
- /네
- /느낌 가는 대로! 좋습니다
- /저는~! 아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어요! 조선 시대!
- /아 조선 시대
- /아 나도 조선 시대 같은데!
- /왜냐면요 되게 기록들이 많이 남겨져 있잖아요 그리고 또 세종대왕님이 한글도 창제 하셔서 우리 한글로도 많이 기록도 남아있었고 해서 이때부터가 아닌가!
- /이 세 학생 중에서 답은 우리가 공식적인 기록에 나와 있는
- # 1번 퀴즈 답 공개 전 9 그럴싸한 추리를 통해 답을 쓴 대원들!
- 과연 이 중에 정답은...?!
- /삼국시대입니다!
- /오우!!!! 예~!!!
- /역시 내 느낌은 틀리지 않아!
- /자 맞습니다 우리...!
- # 삼국시대 VCR
- -무사들 등장 7 (*살짝 빨리) 정답은 바로 삼국시대!
- 왕권을 찬탈하려는 세력으로부터
- 왕의 신변 보호는 꼭 필요했습니다.
- /(웃음소리) 최고의 무사다!
- -주몽의 고현정 6 그리고 이를 통해 왕실의 권위를 과시하려는
- 상징적인 의미도 있었습니다!
- # 강의실, 퀴즈 2번
- /두 번째 여러분들이 학술적인 부분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경호경비의 4대 원칙에 해당 하지 않는 것은? 4대 원칙! 1번 자기희생의 원칙 2번 자기 담당구역 책임의 원칙
- 3번 목표물 보존의 원칙 4번 위험대상자를 체포할 원칙
- /앗 끝난 건가요? /끝났습니다
- /뭐야 나 정답인 줄 알고!
- # 고민하는 선우 3 이번에는 난이도가 높은 문제!
- # 답을 적는 형찬과 가람 SK 6 하지만 경호원이라면 꼭 알아야 할 원칙입니다!
- 이번에도 잘 맞힐 수 있을까요?
- # 대원들 답 공개
- /자 한번 봅시다! 하나 둘 셋~!
- /하나 둘 셋~!
- /아~! 우리 여학생 두 명은 4번 우리 형찬이 학생은 1번
- /네~!
- /정답은 4번입니다!
- /예~!
- /경호원들은 굳이 위험대상자를 검거하거나 체포할 의무는 없습니다
- # 경호경비의 4대 원칙 대판 15 경호원은 자기 자신의 희생, 담당구역의 책임,
- 목표물의 보존, 하나의 통제된 통로로만
- 접근해야 하는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 의뢰인의 안전을 위한 것이니
- 반드시 기억해야겠죠?!
- # 강의실, 퀴즈 3번
- /자 이제 마지막!
- /드디어 결전의 순간이군!
- /혹시 여러분들 경호원들 텔레비전이나 이런데서 보셨을 건데 경호원들이 들고 있는 검정 가방, 검정 가방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힌트 안 주시는 거예요?
- /힌트 드려요?
- /네
- /경호원들이 의뢰인을 보호하기도 바빠죽겠는데 굳이 그 가방을 들고 다니는 이유
- /아 나 뭔지 알 거 같아!
- # 답을 적는 선우와 가람 SK 7 긴가민가하며 답을 적는 대원들!
- 과연 검정 가방에 든 것은 무엇일까요?
- /선우 누나부터!
- /선우 학생~! 봅시다!
- /정말 자본주의의 끝이 보입니다 정말!
- /돈! 머니머니해도 머니가 최고죠!
- /자, 다음! 우리 형찬이는? /저는요~ 자!
- /칫솔, 차 키, 호신용품, 여벌 옷, 티슈 가글
- /네 이런 게 있지 않을까?
- /다 들어갈 수 있겠다!
- /다 들어갈 수 있어요!
- /다음, 가람!
- /무기!
- /어떤 무기가 있을 거 같애? /전기 충격기 같은 거? /그럼 이제 테러 대상자가 나타나면 가방을 열어서 막 전기 충격기 꺼내고 그래야 돼?
- /진짜 혼잡하다
- /자, 정답은 아까 이야기한 우리 가람학생이 정답입니다!
- /아 근데 멘토님 왜 그렇게 말씀하셨어요!
- /안에 가람학생처럼 전기 충격기나 총을 넣어갖고 그걸 빼고 이럴 시간은 없습니다
- 그 가방 자체가 무기입니다
- /아~! 아 내가 아까 말했던 거네? /맞습니다
- # 검정가방 VCR
- -대통령의 취임식 8 수많은 사람들이 모인 현장 속에서
- 경호원이 들고 있던 검정 가방의 정체!
- (*호흡 후 조금 빠르게)
- -공격용 가방 10 바로 의뢰인을 보호하기 위한
- 경호 장비 가방입니다!
- 무기가 장착된 공격용 가방부터
- 방어용 방탄 가방도 있다는 사실!
- # 강의실
- /경호가방
- /너무 멋있는 거 같아
- /맞아요!
- /나 그게 뭔지 몰랐거든 항상 궁금했는데
- /경호가방을 보여주고 싶은데 비싸서 저희 학교에는 없습니다
- /아~ 아깝네요! /아 아까워~!
- /너무 아쉬워요!
- /이렇게 경호학개론 이론수업을 해봤으니깐 우리 이제 몸으로!
- /오예~!
- /경호원이 되기 위해서 여러분들이 알아야 할 실전을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2교시 경호무도>
- # 2교시 경호무도 범퍼 6 경찰경호과 수업 2교시!
- 경호무도에 대해 배워봅니다.
- # 체육관
- /우와~!
- /아 멘토님! 이게 다 뭐예요? /무기 아니에요? 무기?
- /이거는 전부 다 우리가 경찰관 분들이라든지 경호원들 경호원들이 평상시에 쉽게
- 몸에 지니고 있으면서 자주 쓰는 그런 경호장비들이 되겠습니다
- /아~!
- # 경호장비들 CU 10 경찰경호과에서는
- 다양한 경호장비에 대해 배우고
- 직접 다룰 수 있게 실습도 하고 있습니다.
- # 방검복 소개
- /혹시 이 중에서 뭐 아시는 장비들이 있나요? /이거요! 방탄복 아니에요? /방탄복!
- /그리고 이거는
- /무전기!
- /이거는 몽둥이!
- /하나씩 제가 살펴보겠습니다 이거는 방탄복이라고 했는데 방탄복하고는 조금
- 다릅니다 이거는
- /아 그래요? /방검복이라고 해서
- /방검복이요? /방탄은 총알을 막는 거고 방검복은 칼!
- /아~!
- /칼을 막는 좀 무겁습니다 이거는
- /우와 진짜 무거워~!
- /여기에 뭐가 딱딱한 게 막 들어가 있어
- /그럼 이거를 입고 뛰어다니시는 거예요? /아이 그럼요!
- /진짜 힘드시겠다~!
- # 삼단봉 소개
- /그리고 이거는 삼단봉입니다!
- /삼단봉이요? /삼단으로 막 돼요?
- /네!
- -멘토가 삼단봉 피면
- /오우~! 깜짝이야~!
- /말씀을 해주시죠!
- /우와!
- /이걸로 제압을 하는 거죠?
- /이거는 충분히 범인을 제압할 수 있는 유용한 장비이기 때문에 삼단봉을 가장 많이 쓰고 있습니다
- /아하~!
- /그리고 이건 또 가볍습니다!
- /아 정말요? 오 진짜 가볍다! 어~이! 어이!
- # 가스총 소개
- /그다음에 가람학생 앞에 있는 거 조그마한 거 있죠? 그거 한 번 줘보세요
- /헉! 빵하면 바로 죽는 총이에요?
- /총하고 똑같이 생겼죠?
- /네!
- /무슨 총일 거 같습니까?
- /총알 나오는 총!
- /마취 총!
- /동물이냐?
- /가스총입니다 가스총!
- /가스~?
- /막 이상한 냄새 나고 그러는 거죠? /이상한 냄새는 아니고 최루 최루가 들어가 있어서 눈이 따갑거나 얼굴이 따가워서 눈을 못 뜨게 하거나
- /아 호신용스프레이 요즘 그런 거처럼요?
- # <무한도전> 자료 9 작지만 큰 위력을 지닌 가스총!
- /정신 차립니다 훈련병~! 진짜 위급 상황에만 써야겠죠?
- # 차량 검색경 소개
- /그다음에 저기 형찬이 학생!
- /우와~!
- /형찬이 학생 앞에 있는 거! 이거는 검색경이라는 겁니다 검색경!
- /검색경? 거울이에요!
- /그렇죠 거울이죠!
- # 차량 검색경 VCR 6 (*살짝 빨리)
- 사각지대에 있는 위험물질을
- 검색하는 장비로 다양한 곳에서
- 활용되고 있습니다.
- # 경호장비들 SK 6 의뢰인과 자신을 지키는 데 필요하기에
- 반드시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해야겠죠!
- # 경호무도
- /자 실전에서 여러분들이 몸으로 막고 보호인을 보호하고 그런 무술을 배워볼 것인데 그게 바로 경호무도라고 합니다
- /경호~!
- # <진짜 사나이> 자료 9 절도 있는 무도로 상대방을 제압하는 경호무도!
- 설마... 대원들이 이렇게까지 할 수 있을까요?
- # 시범-상황1 멱살 잡혔을 때
- /멱살을 잡혔을 때 어떻게 몸으로 손으로 방어를 하는지 보겠습니다 자 준비!
- /어이!
- /공격!
- /어이!
- /어이!
- # 제압되는 범인 슬로우 3 멱살 잡힌 손목을 틀어서 팔꿈치를 꺾는 기술!
- /우와!
-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 /보기에 별로 안 어려워 보이죠? /네!
- /우리 형찬이 친구가 그래도 남자니깐 한 번 배워볼까? /아 좋아요!
- /형찬이 우리 친구가 경호원입니다!
- /제가요? /네 경호원입니다! 일단은 멱살을 잡혔을 때 멱살을 한 번 잡아보세요
- /어이구
- /자 이렇게 잡았죠 잡았을 때는 이 손을 그대로 똑같이 딱 잡으세요 꽉! 가슴 쪽으로 딱 달라 붙이고 그대로 이 팔꿈치로 그대로 돌면서 형찬이가 돌면서 다리를 안쪽으로 들어가 돌면서 이거를 누르세요!
- /오!!
- /됐습니까?
- /멋있다 근데 멋있지? /이제는 교수님의 도움 없이 혼자 살아남아 보시길 바랍니다
- /자 공격조! 출발!
- /쫘앗!
- /오 잘하는데?
- # 상황2. 흉기를 든 괴한을 만났을 때
- /오금을 차서 관절을 이용해서 꺾어 넘어뜨리는 방법입니다
- /아프겠다!
- /어이!
- /공격!
- /어이!
- # 제압되는 범인 4 정확하게 상대방의 약점을 노려야 하는 기술!
- # 선우 경호무도 배우는 모습
- /저리 가! 저리 가! 저리 가!
- # 가람이 경호무도 배우는 모습
- /막고~!
- /어 들어가 들어가!
- /그렇지! 됐습니다!
- /잘했다~!
- # 멘토와 연습하는 형찬 10 기초부터 차근차근 기술을 익히고
- /으헙! 꾸준히 훈련과 연습을 반복해야만
- /내가 뭐했다고 차냐! 돌발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습니다!
- /그렇지!
- # 경호무도 연습 모습 FAST
- # 경호 복장, 걸어오는 멘토와 대원들 6 이제는 실전을 배워볼 시간!!
- # 멘토 정샷 INT
- /아무리 혼자서 열심히 연습을
- /연습을 했다 치더라도 그 상황이 닥치면 자기가 배웠던 거를 그대로 숙지를 못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대원들에게도 한 번 그런 상황을 주면은 더 많이
- 노력해야 되겠구나 더 많이 연습해야겠구나 이런 거를 알 수 있을 거 같아서
- <3교시 지금부터가 실전! ‘의뢰인을 보호하라!’>
- # 3교시 대판 6 경찰경호과 수업 3교시!
- 의뢰인을 보호해야 하는 실전 수업입니다!
- # 3교시 하이라이트
- -실전상황1 10 (*소리 듣고 멘트)
- /으아아악!! 대원들에게 가상의 상황을 제시한 후,
- 실전 경호원으로서의 대처능력을
- 알아보는 시간인데요~
- -실전상황2 과연 대원들은 배운 내용을 잘 활용해
- 경호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 /얍!
- /빨리 경호시켜!
- /멘토님 이리 오세요!
- /앞문으로 이동! 앞문으로 이동!
- # 상황1. 대판 12 첫 번째 의뢰인인 ‘나교수’의 강의 도중
- 갑자기 폭발물을 던진 괴한의 등장으로
- 아수라장이 된 강의실!
- (*호흡)
- # 상황1. 강의실 6 과연 대원들은 의뢰인을 안전하게
- -사복경호원 선우 지킬 수 있을까요?
- -강의실로 들어오는 의뢰인 4 경호를 받으며 강의실로 들어온 의뢰인!
- /자 반갑습니다 여러분~! 오늘 여러분들과 같이 사회범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여러분이 생각하는 가장 심각한 범죄는 뭐니 뭐니 해도 바로 살인 범죄입니다 살인은 우리 지구상에서 반드시 없어져야 될..!
- -테러범 등장
- /폭탄이다
- /어!
- /뭐 하는 거야!
- /얍!
- /빨리 경호 시켜!
- /폭탄! 폭탄!
- /멘토님 빨리! 앞문으로 이동한다! 앞문으로 이동한다! 앞문으로 이동한다!
- /뒷문 뒷문! 알겠어 알겠어 빨리 막아 임형찬 뭐 하는 거야~!
- /안 열린다!
- /뒷문 뒷문!
- /뒷문으로!
- /나가세요!
- /안 돼! 하지 마! 안 돼!
- # 상황1. 종료 9 공격자를 향해 육탄전을 벌이며
- 상황 종료!
- 과연 대원들은 올바른 경호를 한 걸까요?
- # 상황1. 평가
- /우리 학생들 처음으로 실전에 대해서 한 번 해봤는데 해보니깐 어떻던가요?
- /정말~!
- /예측불허!
- /우왕좌왕하고
- /정신이 하나도 없던 것 같아요
- /맞아요
- /근데 처음치고 여러분들 세 명이 너무도 다 잘해줬습니다
- /정말요?
- /감사합니다~!
- /잘해줬습니다~!
- /다행이다~!
- /근데 선우친구 열심히 뛰어나와서 폭탄을 잡았는데 다시 여기로 던졌어! 저 하나
- 살리려고 다른 사람을 다 죽이는 상황이 벌어졌어요 그죠?
- # 상황1. 디졸브
- -폭탄 던지는 선우
- /폭탄! 폭탄!
- -폭탄 맞은 관객들 5 졸지에 폭탄 맞은 사람들!
- 절대 이러면 안 됩니다!!
- # 상황1. 평가 강의실
- /아무리 의뢰인도 중요하지마는 더 많은 희생자가 생기게끔 하면 안 되겠죠? 그다음에 우리 가람이 친구 폭탄을 던짐과 동시에 폭탄을 제거하기보다는 저를 가로막아 섰어요
- /우와! 희생정신!
- /너무 잘했습니다! 너무 잘했고
- /우리 형찬이 또한 앞으로 테러범 앞으로 달려갔습니다
- /오우 제 덩치의 세 배
- /너무 잘했습니다
- /참 잘했습니다
- /너무 잘했는데 문제는 저를 선우하고 가람이가 밖으로 밀어냈는데 밖에 또 다른 테러범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헉!
- /저는
- /반전이다
- /죽었습니다
- /어~!
- /게임 같아!
- /선우와 가람이는 끝까지 한 사람이 먼저 나가든지 의뢰인을 끝까지 모시고 나갔어야 하는 게 정답입니다
- # 상황1. 전체평가 대판 10 돌발 상황에서 발휘된
- 대원들의 희생정신은 칭찬할만하나
- 의뢰인의 안전을 끝까지 확인하고
- 책임져야 했습니다.
- # 상황2. 대판 10 두 번째 의뢰인 ‘김스타’!
- 촬영스케줄을 위해 주차장으로 이동 중,
- 갑자기 괴한에게 습격을 당한 상황!
- # 상황2. 주차장
- -김스타와 대원들
- /지금 아무도 없습니다
- /네 지금 아가씨 나오셨습니다
- /조심히 갑니다!
- -괴한 등장
- /으아아악!!
- /뭐야!
- - 전체 풀샷 3 정확히 역할을 분담하는 대원들!
- - 차로 달려가는 의뢰인, 가람 7 가람이는 의뢰인을 데리고 재빨리
- 차량으로 향하는데요.
- (*호흡)
- 차량으로 대피 성공!! /괜찮으세요?
- /네
- -풀샷부터 제압하려는 형찬까지 7 경호무도로 괴한을 제압하려는 형찬이! (*호흡) 그러나 실패!!
- -2선, 괴한을 제압하는 선우 3 뒤에서 대기 중이던 선우가 제압에 성공합니다!
- /야! 너! 너! 빨리 도망가! 저리 가! 인마! 오지 마! 오지 마!
- -차문을 여는 괴한
- /악!!! 미쳤어!!
- # 상황2. 종료 10 의뢰인과 대원들 모두
- 차량에 탑승하면서 상황 종료!
- 확실한 역할분담이 돋보였는데요.
- 어떤 평가를 받게 될까요?
- # 상황2. 평가
- /순간 치한이 들어오니깐 당황스럽죠?
- /네!
- /몸이 제 맘대로 움직이지 않더라고요
- /뭔가 배운 호신술 좀 쓰고 싶은데
- /그게 안돼요!
- /마음대로 안 되고~!
- /우리 친구들 세 명 다 잘해주셨는데 일단은 나올 때 동선은 너무도 잘 섰어요 너무도 잘 섰고 그리고 치한이 나올 때 형찬이가 같이 용감하게 뛰어나간 거 잘했어요 했지만
- /용감했나요? /결국은 제압을 못 했어요
- /왜 그러셨죠? /1선이 뚫리고 2선에서 다행히 선우가 선우가 제압을 해줘갖고 잘했습니다
- /칭찬해~!
- /잘해줬는데 우리 가람이 가람이가 의뢰인인 줄 알았어요
- /왜요? /항상 차에 태울 때는 의뢰인을 먼저 태워야 됩니다 아시겠어요? /누나가 먼저 탔어? /아~ 네! 빨리 끌어내야 하니깐!
- /가람이가 살려고 먼저 타는 건 안 됩니다 그래서 항상 의뢰인을 먼저 태우고 우리 가드들이 뒤에 타야 합니다
- # 상황2. 전체평가 대판 10 대원들의 역할분담과 호흡이 돋보였으며
- 더 많은 훈련을 한다면
- 경호원으로서의 자질이 충분하다는 평가!
- # 경찰경호과 체험 종료
- /자 우리 친구들 오늘 하루 경찰경호과에 대해서 체험을 해봤는데 어땠던 것 같습니까?
- /저는 처음에 경호학과라고 해서 싸움 잘하고 유도 같은 거 있잖아요 기술 그런 거 잘 알면 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오늘 이렇게 미션도 해보고 해보니깐 의뢰인을 보호할 수 있는 책임감이 필요할 것 같아요!
- /네~!
- /저도 오늘 이 경호학과를 체험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잖아요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게 의뢰인을 위해서 이 한 몸을 희생하는 희생정신! 이 모습을 보고 이 시대의 영웅이 아닌가 그 정도로 굉장히 재밌게 수업 받았습니다
- /자 우리 세 학생 모두 오늘 배운 거를 가지고 본인의 안전 누군가의 경호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은 자기가 자기를 지키는 것도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니깐 우리 세 친구들은 오늘을 기점으로 일단 본인들을 잘 지키고 그리고 더 사회에 나가서는 훌륭하게 경호인들을 이해해주거나 또 다른 경찰공무원 또는 경호인이 된다면은 더 훌륭한 친구들이 될 것 같습니다
- /아~! 네!
- /오늘 우리 서로 각자를 위해서 박수 한 번 칩시다!
- /감사합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 # 에필로그
- -형찬이 선글라스 끼고 강의실 6 남다른 책임감과 희생정신이 필요한 학과!
- /조용히 하세요! 조용히 하세요!
- /뭐야 또~!
- /여기는 위험합니다!
- -경호무도 하이라이트 3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도 필수!
- /흐합!
- /내가 뭐했다고 차냐!
- /그렇지!
- -경호실전상황1 하이라이트 6 경찰 경호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 경찰경호과에 도전하세요!
- -경호실전상황2 하이라이트 5 드림주니어가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 # 엔딩
- /드림주니어 파이팅!
- /수고하셨습니다~!
-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