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자막보기

공연의 꽃, 뮤지컬에 도전하다! (간추린 영상)

VIDEO * AUDIO

<오프닝/멘토만남>
# 건물 외 / 4 경기도 군포의 한 대학교.
# 연습하는 풀샷 8 건물 전체를 울리는
강렬한 노랫소리가 울려 퍼지는데요!
(뒤 보고)
# 문 열고 보는 대원들 7 바로 그때!
노랫소리를 따라 등장한
드림주니어 대원들!
# 연습하는 5 어느덧 연습은 막바지에 다다르는데요
# 박수치는 대원들 5 (환호하는 알렝 살짝 보고)
대체 무슨 학과이기에
이런 멋진 연습을 하고 있는 걸까요?
# 조언해주는 교수
/자 힘도 많이 빠졌고, 노래하기 직전에 몸짓도 좋았고 잘 했어.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너희들이 드림주니어구나!
/네
/구경했었어? 어땠어?
/완전 멋있어요.
/감사합니다.
/혹시 저희 멘토님이세요?
/응. 내가 오늘 너희들의 멘토야!
/오~
# 멘토 프로필 6 <토마스와 친구들>, <레미제라블> 등
다수 뮤지컬에 참여한
이희숙 교수가 오늘의 멘토!
# 오늘의 학과
/그런데 여기 뭐하는 곳인 줄 알고 왔어?
/뮤지컬학과?
/아 맞아요. 세 개 다 있는 뮤지컬 학과.
/맞아. 뮤지컬을 주로 배우긴 하는데. 뮤지컬 학과라고 말하지 않고, 종합적으로 무대에 올리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예술을 가르치는 공연예술학과.
/그럼 여기 학과 다니면 춤, 노래, 연기 다 잘할 수 있어요? 선배님들처럼?
/물론이지
/오호호~~
/오늘 너희들도 공연예술학과에서 모든 것을 체험해 보도록 합니다.
/네~~
# 뮤지컬 자료 VCR
- 춤 3 시선을 압도하는 화려한 춤!
- 노래 5 귀를 녹이는 감미롭고 황홀한 음악!
그리고...
- 연기
/ 사실은 거기서..!
/ 거기서?!
3 극의 몰입을 돕는 연기는 물론!
- 뮤지컬 자료들 7 무대효과와 의상까지!
무대 위의 모든 것이 어우러져
예술이 되는 공연!
- 진로 17 이렇게 관객이 웃고, 즐길 수 있는
단 한 번의 성공적인 공연을 위해
` 무대 위 배우는 물론,
무대 뒤의 연출과 음악 감독,
무대 제작 등 공연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
# 대판_공연예술학과 5 바로 종합예술의 모든 것을 배우는
공연예술학과입니다.
# 하이라이트
- 공연장 객석 fast 4 드림주니어!
직접 뮤지컬 공연에 도전하다!
- 무대 뒤 대원들
/어떡하지? 나 눈물 날 거 같아
/너무 떨려
/갑자기 기억이 안 나는데
- 무대 뒤 연습하는 대원들 5 긴장감 백배!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며
공연을 준비하는 대원들!
- 공연 하이라이트 17 춤과 노래는 물론
연기까지 해내야 하는 상황 속에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어우러져 펼쳐진
드림주니어의 특별한 공연!
잠시 후에 공개됩니다.
<1교시/ 뮤지컬의 역사 >
# 뮤지컬 역사 수업
/자 수업을 시작해볼까?
/네
/너희들 혹시 공연 본적 있어?
/옛날에 소극장에서 전래동화를 주제로 한 연극을 본적 있거든요.
/노래도 했었어?
/안 했던 거 같아요.
/저는 인형극하고 약간 그림자인형극 그런 거 봤어요.
# 종합예술
/너희들이 본 게 종합예술이라고 불러. 음악뿐만 아니라 미술, 건축, 연극 이런 것들이 종합해서 나오는 게 종합예술이라고 하는데. 또 오페라하고 무용하고 이런 게 조금씩 다르기는 해. 어떻게 다를까?
/뮤지컬은 춤이랑 노래 같이 부르는데 오페라는 노래만 부르는 게 아닐까요?
/그렇지. 오페라는 모든 대사를 노래로 하지. 안녕 얘들아~ 잘 잤어. 발레는 표정연기나 연기를 하기는 하지만 노래나 대사는 없지. 뮤지컬은 그러면 어떠니?
/춤도 추고
/춤도 추고
/노래도 하고 대사도 하고
/노래도 하고 대사도 하고. 그러니까
/표정도 있어요.
/그러니까 뮤지컬은 오페라에서 나오는 노래, 연기도 있고, 또 무용에서 나오는 춤도 있고, 또 연극에서 있는 대사 극이야기가 있고. 공연 예술 중에서 우리가 오늘 할 게 너희들이 해보고 싶은 게 뭐야? 연극해볼까? 무용해볼까? 뮤지컬해볼까?
/뮤지컬해보고 싶어요.
/오케이. 그럼 오늘 뮤지컬을 한 번 배워보자.
# 대판 6 다양한 종합예술 장르 중,
뮤지컬에 대해 배워봅니다.
# 뮤지컬의 탄생
/자, 뮤지컬은 처음에 어떻게 시작했을까? 처음에는 오페라에서 시작이 된 거야. 영국에 존게이라는 분이 사람들이 오페라를 너무 좋아하니까 나도 좀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걸 만들어보면 어떨까? 왜 자꾸만 영국의 전통적인 연극을 외면할까 해서 거지오페라라는. 사실 뮤지컬의 초석이 되는 오페라를 만들었어.
# 거지오페라 17 어려운 이태리어의 성악,
오페라와 달리 <거지 오페라>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유행가를 개사하고,
당시 영국 사회를 풍자하는 내용을 담아
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 거지 오페라 설명
/오페라를 너희들이 직접 본 적은 없지만 TV나 이런 거 통해서 본 적이 있지? 어떻게 다르니?
/이거는 뮤지컬이나 오페라가 섞인 거 같아요.
/오페라는 뭔가 되게 교양 있는 사람들이 보는 어려운 장르 같은데 이거는 모든 사람이 즐겁게 볼 수 있는 그런 거 같아요.
/조금 럭셔리하고 이런 장면보다는 옷도 그렇고, 이름이 그래서 거지 오페라잖아.
/아하
/이런 게 귀족들이 즐기기보다는 많은 서민들이 즐기기 시작한 거야.
# 뮤지컬의 역사
- 브로드웨이 5 그 이후, 뮤지컬은 바다를 건너
미국에서 꽃을 피웠는데요.
- 미국 초기 뮤지컬 11 20세기 초 미국의 뮤지컬은
팍팍한 삶을 잠시 잊을 수 있도록
웃고 즐기는 오락 공연 위주의
뮤지컬이 성행했습니다.
- 스토리 캐릭터 중시 10 그리고 1920년 이후에는
하나의 큰 스토리와 캐릭터가 강조된
뮤지컬이 탄생하기 시작했으며,
- 1950년대 이후 황금기 16 (한 소절 듣고)
1950년대에 들어서서는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뮤지컬 명작들이 쏟아져 나오며
뮤지컬의 황금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 우리나라 뮤지컬 역사
/이렇게 미국에서 꽃을 피운 뮤지컬이 아메리카대륙을 넘어서 전 세계로 퍼져나갔어.
/멘토님 근데 우리나라는 뮤지컬 언제부터 시작했어요?
/우리나라가 전쟁을 겪었잖아. 전쟁 후에 1966년도쯤 살짜기 옵서예라는 우리나라 최초의 뮤지컬이 탄생했어.
/살짜기 옵서예
/무슨 말이에요?
/무슨 말일까?
/내가 인생을 살아가야 할 짝이 없다.
/오라는 거잖아 빨리 오라고! 살짜기 옵서예.
/살짜지 옵서예가 빨리 오라는 뜻이에요?
/살짜기 오세요 하는 제주도 사투리다.
/어떻게 알았어?
/예전에 고전 소설인 배비장전알아? 배비장전을 각색해서 뮤지컬로 만든 거거든. 제주도에 부임한 배비장이 제주도 기생 애랑이한테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그런 아주 재미있는 이야기야!
- 살짜기 옵서예 자료 15 한국 뮤지컬의 효시로 알려진 건,
전속 오케스트라와 무대 세트 등
종합예술의 형태를 갖춘
최초의 뮤지컬이기 때문입니다.
(보고)
- 명성왕후 18 한국 뮤지컬이 시작된 지
30년이 되던 해,
초대형 창작 뮤지컬 <명성황후>가
등장하는데요, 이 뮤지컬은
아시아 최초로 브로드웨이에 진출하며
세계에 한국 뮤지컬을 새로이 알리는
계기가 됐습니다.
/하나둘셋~
- 다양한 창작 뮤지컬 12 이후 등장한 창작 뮤지컬 역시
세계에서 그 명성을 떨치고 있는데요,
60년이 채 안 된 짧은 뮤지컬 역사에도
우리나라는 세계의 뮤지컬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 뮤지컬
/이제는 한국에서 만든 창작 뮤지컬도 외국에 수출되는 그런 현상들도 있어. 그렇게 우리나라 뮤지컬의 역사는 60년 밖에 안 됐는데도 아주 활발히 산업이 아주 많이 발전하고 있어.
/대단하다
/우리나라 너무 멋있는 거 같아.
/맞아요. 60년 만에 벌써 수출까지. 근데 이렇게 또 계속 들으니까 빨리 해보고 싶은 거 같아요.
/뮤지컬 한 번 해볼까?
/네 와~
/진짜요?
/뮤지컬
<2교시/ 뮤지컬 실기수업>
# 대판 6 공연예술학과 두 번째 수업!
뮤지컬 스타일의
노래와 연기를 배워봅니다.
# 실기수업
/자 이제 실기수업을 시작해보자. 너희들이 연기력이 얼마나 될지 테스트를 먼저 해볼게. 자 우리 모두 여기서 앉아서. 슬픈 연기를 할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입술을 삐죽 누르고 눈을 이렇게?
# 멘트 후 알렝/수지 5 대원들 모두 잔뜩 찡그린 표정을 지으며
슬픈 연기를 선보이는데요,
/입을 이렇게
# 못생김 연기 3분할 6 얼굴에 못생김이 많이 묻었지만,
슬픈 연기 맞습니당~
# 뮤지컬 연기 특징
/사실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카메라 줌을 이렇게 가까이 하면서 이 사람이 눈물을 흘리는지 삐죽거리는지 다 볼 수 있잖아. 그런데 무대 위에서 뮤지컬 같은 무대 위에서는 배우 얼굴 하나하나를 자세하게 볼 수가 없을 거야. 그렇다면 우리는 연기를 할 때 표정 연기뿐만 아니라 동작을 크게 해서 내 감정 상태가 어떤지 표현을 하는 그런 표현력 훈련 굉장히 중요하겠어.
# 뮤지컬 동작 자료 14 영화나 드라마와는 달리,
표정이 잘 보이지 않는 무대 공연에서는
극의 상황과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큰 동작과 안무를 소화하는 것이
바로 뮤지컬 식 연기의 포인트!
# 뮤지컬_기초 훈련
/지금서부터는 아주 쉽게 내가 안무를 짜고 동작을 만들어 내는 것을 알려주려고.
/안무를 짜고 동작?
/한명 한명씩 상상을 해봐. 알레이나는 바닷 속 생물 중에서 꽃게를 해보면 어떨까? 꽃게, 꽃게를 생각해 봐. 꽃게가 만약에 움직인다면 어떻게 움직일까?
# 알레이나 꽃게 흉내 4 (보고)
# 뮤지컬_기초 훈련
/알레이나가 지금 너무 잘 했어. 어떤 것들이 더 추가 되어야지 안무, 춤이라고 느낄까? 그래 이어지는 것들이 필요하겠지? 자 해볼까?
# 알레이나 꽃게 연기 10 꽃게의 다양한 움직임을
자연스레 연결하는 알레이나!
정말 안무처럼 보입니다~
/자 문어~
# 수지 문어 연기 7 여러 개의 다리를 가진
문어의 특성과 유연성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수지!
/자 행복한 고래
# 셋 춤추는 8 그리고 행복한 고래 태원이까지 합세해
바다 속 친구들의 군무가 펼쳐집니다.
# 감상평
/너무 훌륭했어. 선생님 보는데 아주 재미있었어. 캐릭터를 잘 잡은 거 같아. 우리가 아주 크게 과장된 훈련을 해봄으로서 어떤 역할을 맡은 배우로서 쓸 수 있는 동작들이 저절로 훈련이 되는 거지.
# 수지 INT
/너무 어려워가지고 저는 제 인생에서 춤이나 표정을 다시 배운 느낌이었어요. 그래가지고 춤을 이런 식으로 춰야하는 구나 하는 거를 느껴서 앞으로는 그런 식으로 더 잘 해봐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 발성 수업_복식호흡
/자 이제 우리 노래를 배워 볼건데, 가장 먼저 발성에 대한 공부를 한 번 해보자. 우리가 평상시에 자연스럽게 하는 호흡이 흉상에 의한 발성이라고 한다면 연기와 노래를 같이 뮤지컬에서는 흉성과 동시에 두성도 쓸 줄 알아야 돼.
/두성이요?
/쉽게 얘기해서 두성은 이 머리 쪽을 올려준다 얘기를 하는데, 꽃게 안녕 꽃게 안녕 꽃게 안녕 꽃게 안녕 그래서
/꽃게 안녕~~~
/머리 울림을 가지고 표현하는 그런 발성을 위해서 제일 중요한 거 복식호흡이야. 자, 숙여서 허리를 만져서 호흡을 들이 마시는데, 허리가 뚱뚱해졌지?
/그러네요.
/그게 복식 호흡의 자세야.
/그런데 복식 호흡을 할 때 배가 들어가면 복식호흡이 아닌 거예요?
/아니지. 똑바로 허리를 쭉 펴고, 무릎을 살짝 구부려서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고, 자 아~~ 해보자~
/아~~~~
/잘 모르겠어~. 아 하다보니까 힘이 들어가는 거야. 자 누워보자.
# 눕는 /멘토/ 호흡하는 9 익숙하지 않은 복식호흡의 감을
잡을 때까지 다양한 자세로
훈련을 하는 드림주니어 대원들.
/아아아아아아
/호흡 다시 들이마시고~
/아아아아아아아
# 노래 한 소절 불러보기
/너희들이 지금 제일 잘 하는 뮤지컬의 한 소절을 불러보도록 할 텐데. 어떤 걸 해볼까?
/지금 이순간
/태원이는 지금 이 순간.
# 노래하기 전 멘토와 태원 5 복식호흡을 배운 태원이의 발성은
어떨까요?
# 태원 복식호흡 노래 부르기
/지금 이 순간 마법처럼 날 묶어왔던 사슬을 벗어 던진다
/어~ 잘 했어. 얼굴 빨개졌네. 잘 했어. 아주 잘 했어. 그런데 지금은 노래만 했지. 말 하는 거처럼 얘기를 해야겠지. 그러면 해볼까?
/어떻게 해요?
/날 묶어왔던 사슬을 벗어 던진다 얘기를 해 줘야 되겠지?
/왜 이렇게 멋있으세요? 왜 이렇게 멋있으세요?
/고마워~ 다시 날 묶어 왔던~ 시작~
/지금 이 순간 마법처럼 날 묶어왔던 사슬을 벗어 던진다
/오~ 잘 했어. 확 달라졌네~
# 수지 노래
/배가 쏙 들어갔어. 배가 받쳐줘야 돼. 다시. 들이마시고.
/같이 눈사람 만들래? 제발 좀 나와 봐.
# 알레이나 노래
/같이 눈사람 만들래? 제발 좀 나와 봐. 언니를 만날 수 없어. 같이 놀자. 나혼자 심심해~~
/오~ 너무 잘 했어.
# 알레이나 INT
/저는 뮤지컬에도 이렇게 다양한 요소가 필요한지 몰랐어요. 그냥 춤추면서 노래 부르고 연기하면 될 줄 알았는데 내 생각과 달랐구나 라고 생각하게 돼서 그게 신기했어요.
# 뮤지컬 실습
/자 우리 이제 동작, 연기, 노래 연습을 해봤으니까 정말로 뮤지컬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정말요?
/오잉또잉
/제작년에 우리 학교 학생들이 창작해서 만든 별주부전이라는
/아~ 토끼와 거북이
/그 뮤지컬을 너희들이 같이 각색을 해서 새롭게 창작을 해볼 거야. 잘 할 수 있겠어?
/네
# 대판 뮤지컬 각색하기 6 공연예술학과 마지막 수업은 바로
<별주부전> 뮤지컬을 각색해
무대에 오르기!
# 교수 INT
/직접 공연을 해봐야 아주 빠른 시간 내에 많이 배울 수 있을 거 같아서 조명 있고, 세트 다 있고, 관객 있고 이런 상황에서 실제 연기를 해보는 것 과연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됩니다.
# 배역 정하는
/별주부랑 토끼랑 용왕 중에서 고르면 되는데. 왜냐면 이 셋이 메인...
/나 용왕하고 싶어.
/왜냐면 오빠가 해야 돼.
/왜?
/오빠가 나이가 제일 많으니까.
/알겠어 알겠어.
/그럼 태원이라 용왕하고.
# 태원 용왕 2분할 4 늙고 아픈 용왕은 연장자 태원이가!
# 알레이나 토끼 2분할 4 꾀 많은 토끼는 똘똘한 알레이나,
그리고
# 수지 별주부 2분할 4 토끼를 꼬이는 별주부는
말 잘하는 수지가 맡기로 했습니다.
# 태원 연습하는
/그래 네가 토끼구나...
/더 막
/그래 네가 토끼구나...
/손도 힘이 없어
/다른 약은 소용이 없고
/내가 팁을 알려줄게 더 느리게 해봐 다른 약은 소용이 없고 더 느리게
# 태원 INT
/제가 약간 아픈 역할이잖아요. 근데 아프면서 힘이 빠지면서 그런데 소리는 성량은 커야 된다는 말을 듣고 너무 어려운 거예요. 그래서 약간 좀 잘 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되고 막막했어요.
# 알레이나 연습하는 토끼 캐릭터 만들기
/토끼의 이미지를 어떤 식으로 표현하고 싶어?
/좀 강려하게 랩으로, 갑자기 확 바뀌어서 얘 무서운 애다.
/아무도 간을 빼가지 못하도록. 랩으로 딱!
/요~ 에브리바디~ 후후 이런 거?
# 폰보고 연습 3 (보고)
# 랩 연습하는 알레이나
/놀라지 말고 들어 나. 난 간을 빼나! 난 간을 빼나. 잠깐 난 간 빼나 난 간 빼나. 그러면 뒤에가 안 돼요.
# 연습하는 알레이나 7 래퍼 토끼를 선언했으나
쉽지만은 않아 보이는 알레이나.
과연 무사히 무대에 오를 수 있을까요?
# 수지 안무 연습 3 반면 수지는 안무 연습에 한창인데요!
/아~~ 다시 다시
/머리에 심어
/하나 둘
# 악보 보는 수지 10 (보고)
/토끼야 미안해
# 수지 INT
/춤도 하나하나 다 배우고, 노래도 하나하나 다 배우고, 대사도 다 외우고 하는데, 순서도 그렇고 하나도 모르겠는 거예요.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하면서 너무 많이 걱정이 됐던 거 같아요.
# 알레이나 안무, 동선 연습 8 무대에 오르기 직전!
마지막까지 선배들과 호흡을 맞춰보는
알레이나 부터
/그 다음에 저 빠지면 되죠?
# 수지 노래 연습 7 (행복해야해 한 번 듣고)
음정이 잡히지 않아
계속 헤매는 수지!
# 태원 아픈 연기 연습 6 혼신의 힘을 다해 연기하는 태원이까지!
모두 최선을 다합니다.
/진짜 아픈 거 아니지?
/네 안 아파요.
/하하하 괜찮다.
# 블랙 한편 관객석은 3 같은 시각, 관객석에서는..
# 관객들 13 드림주니어의 특별한 뮤지컬을 보기 위해
귀한 발걸음을 해줬는데요,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습니다.
# 연습하는 교차편집 4 과연 대원들은 이 많은 관중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요?
# 무대 뒤
/어떡하지?
/나 너무 떨려
/눈물 날 거 같아.
# 대원들 슬로우 3 드림주니어의 별주부전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1막] 대판 5 (보고)
# 개막
/이제 다 왔다 토끼야 여기가 바로 용궁이야!
/와 이렇게 멋진 데가 용궁이라니. 완전 멋진 걸.
/용왕님 별부주 다녀왔습니다.
/오~ 별주부 무사히 다녀왔구려!
/토끼와 함께 왔습니다.
/충신 중에 충신이도다! 내 너에게 큰 상을 내리마! 여봐라 당장 토끼를 끌고 오너라.
/잠깐만요, 아니 저는 용왕님의 초대를 받은 손님이라고요.
/용왕님이 널 잡아오라고 하셨다. 잔말 말고 따라와
/잠깐만~~
/여봐라 당장 토끼의 배를 갈라 간을 꺼내 오거라!
/잠깐만 잠깐만 잠깐만. 저는 지금 몸 속에 간이 있지 않습니다.
/뭐?
/저는 토끼들은 옛날부터 간을 육지에 저장해놓곤 했습니다.
/허허 내가 그 말을 어찌 믿느냐
/진짜 안 그래 얘들아?
/맞아요~
# 알레이나 랩
/어서와~ 간 빼놓는 토끼는 처음이지?
/A-yo! 용왕님&친구들 내가 비밀 하나 말해줄게. 내 가슴 속에 있는 간은 지금 아무에게도 없고 육지에 있어. 풋쳐핸접!
# 알레이나 랩
/지금 내 맘속에 간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다 들어셨나요?
# 교수님 INT
/너무너무 놀랐어요. 아니 이 친구들이 이렇게 잘 할 수가. 본인들이 만든 랩 있잖아요. 베스트였습니다.
# 수지 부기부기
/우리 친구하기로 했었잖아.
/부기부기 거북이 깡충깡충 토끼. 부기 토끼 부기 토끼
# 용궁 축제 안무 14 직접 구상한 노래와 안무는 물론,
배우들과의 호흡이 중요한
칼군무 무용까지 척척 해내는 대원들!
덕분에 어린이 관객들도
공연으로 빠져들어 하나가 됐습니다.
# 연기 8 극 초반, 긴장한 모습이
역력했던 대원들도
어느덧 무대를 즐기기 시작했는데요.
#마지막 노래
/토끼야 잘 가라~ 토끼야 미안해~ 안녕~ 안녕~ 안녕~
#단체곡 줌아웃 9 마지막까지 불안했던 수지의 노래도
큰 실수 없이 잘 넘어갔습니다.
# 블랙 토끼야, 미안해 4 관객들의 환호와 호응 속에,
드림주니어 뮤지컬, 성공!
# 클로징 인사 & 포토타임 6 (보고)
/ 바다 친구들한테 인사해줘!
# 포토타임 13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고
세상 누구보다 행복한 표정의 대원들.
그 순간,
이들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 알레이나 INT
/저희가 성공적으로 마칠 줄 몰랐는데, 너무 기뻐요 지금. 마지막에 박수받을 때 기분과 많은 분들도 저희가 실수해도 박수 잘 쳐주고, 저희 모두가 너무 잘 한 거 같아서 너무 행복해요.
# 뮤지컬 연습 하이라이트 11 노래와 춤 연기를 모두
마스터해야 하는 뮤지컬.
단 한 번의 무대를
실수 없이 치르기 위해 노력했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 교수님 INT
/본인이 미처 몰랐던 끼를 찾을 수도 있고, 또 훈련에 의해서 많은 능력이 개발되기 때문에 흥미와 끼를 맘껏 발휘할 수 있는 공연예술학과에 와서 부족한 거는 메워나가고 잘할 수 있는 것들은 더 키워나가는 그런 시간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에필로그 9 무대에 오르기 전 수많은 시련을
무대 위 짜릿함으로 이겨내는 일!
여러분도 공연예술학과에
도전해보세요!
/드림주니어 파이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