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상담 이용안내

진로상담에 대한 궁금증을 FAQ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로상담 이용안내 검색

상담신청 (9)

Q
상담신청 시 개인정보에 관한 모든 항목을 다 작성해야 하나요?
A

상담 신청 시 개인정보는 상담시 적절한 도움을 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모두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Q
어떤 문제든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A

진로와 무관한 내용이거나 전문적 심리 상담이 필요한 경우,

 

관련 전문상담기관이나 거주지와 가까운 상담기관을 안내해드립니다.

Q
상담 신청 후에 답변이 등록된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상담답변이 등록되면 상담 신청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답변 완료 여부를 알려 드립니다.

 

또한 커리어넷 사이트 [마이커리어>진로상담]에서도 상담답변 등록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
사이버상담 외에 다른 상담(대면, 전화, 채팅상담)은 없나요?
A

현재 커리어넷에서는 사이버상담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상담은 한 번만 신청 할 수 있나요?
A

횟수에 상관없이 상담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상담 받는데 비용이 드나요?
A

커리어넷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Q
상담 신청은 인터넷으로만 가능한가요?
A

커리어넷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은 App Store,

 

          안드로이드는 Play Store에서 커리어넷 상담으로 검색 후에, 다운받아 설치 한 후 이용하세요.

 

          [앱스토어 바로가기]  [Play Store 바로가기] 

Q
상담 신청은 언제 할 수 있나요?
A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상담 신청 가능합니다.

Q
상담 신청은 학생만 가능한가요?
A

상담신청 대상자는 초·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 일반성인, 교사, 학부모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안내 (5)

Q
입시와 관련된 상담도 받을 수 있나요?
A대학선택, 진학가능성(성적, 등급 등) 등 입시관련 상담은 구체적인 답변이 어렵습니다.
Q
어떤 내용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A

크게 4가지 주제로 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자기이해 및 탐색] 자기 특성파악(흥미, 적성, 가치관), 자신에 맞는 직업 및 학과

  ② [심리적 지원] 진로적응, 불안 및 자신감 부족, 의견차이 및 갈등

  ③ [진로정보탐색] 학교 및 학과정보, 직업정보, 자격 및 시험정보, 취업 및 직업훈련정보, 심리검사 종류 및 해석방법

  ④ [진로계획 및 의사결정] 학과 및 계열, 진학, 학습 및 성적, 취업 및 직업훈련, 진로결정 수정 

Q
비공개로 상담할 수 있나요?
A

진로상담 내용은 비슷한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공개상담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글이 공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상담 신청 시 신청자 이름을 닉네임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Q
누가 상담하나요?
A

교육학, 심리학, 상담학 등을 전공한 진로상담전문가와

 

커리어넷 진로상담위원으로 활동하는 진로진학상담교사들이 상담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Q
상담 받을 때마다 상담자가 바뀌나요?
A

지난 상담에 이어 다시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이전 상담자가 답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불가피한 상황의 경우 다른 상담자로 바뀔 수 있습니다.

모바일 (1)

Q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A

스마트 기기(스마트 폰, 태블릿) 에서도 진로상담을 신청하고 답변을 확인 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의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인 경우]

1. 구글 Play store 실행

2. "커리어넷 상담"으로 검색 / 태블릿의 경우 "커리어넷 상담 탭"

3. 검색된 앱을 설치

[Play Store 바로가기]

 

[애플 iOS계열인 경우]

1. 앱스토어 실행

2. "커리어넷 상담"으로 검색

3. 검색된 앱을 설치 

[앱스토어 바로가기] 

 

 

전체보기 (15)

Q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A

스마트 기기(스마트 폰, 태블릿) 에서도 진로상담을 신청하고 답변을 확인 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의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인 경우]

1. 구글 Play store 실행

2. "커리어넷 상담"으로 검색 / 태블릿의 경우 "커리어넷 상담 탭"

3. 검색된 앱을 설치

[Play Store 바로가기]

 

[애플 iOS계열인 경우]

1. 앱스토어 실행

2. "커리어넷 상담"으로 검색

3. 검색된 앱을 설치 

[앱스토어 바로가기] 

 

 

Q
입시와 관련된 상담도 받을 수 있나요?
A대학선택, 진학가능성(성적, 등급 등) 등 입시관련 상담은 구체적인 답변이 어렵습니다.
Q
어떤 내용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A

크게 4가지 주제로 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자기이해 및 탐색] 자기 특성파악(흥미, 적성, 가치관), 자신에 맞는 직업 및 학과

  ② [심리적 지원] 진로적응, 불안 및 자신감 부족, 의견차이 및 갈등

  ③ [진로정보탐색] 학교 및 학과정보, 직업정보, 자격 및 시험정보, 취업 및 직업훈련정보, 심리검사 종류 및 해석방법

  ④ [진로계획 및 의사결정] 학과 및 계열, 진학, 학습 및 성적, 취업 및 직업훈련, 진로결정 수정 

Q
비공개로 상담할 수 있나요?
A

진로상담 내용은 비슷한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공개상담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글이 공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상담 신청 시 신청자 이름을 닉네임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Q
누가 상담하나요?
A

교육학, 심리학, 상담학 등을 전공한 진로상담전문가와

 

커리어넷 진로상담위원으로 활동하는 진로진학상담교사들이 상담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Q
상담 받을 때마다 상담자가 바뀌나요?
A

지난 상담에 이어 다시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이전 상담자가 답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불가피한 상황의 경우 다른 상담자로 바뀔 수 있습니다.

Q
상담신청 시 개인정보에 관한 모든 항목을 다 작성해야 하나요?
A

상담 신청 시 개인정보는 상담시 적절한 도움을 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모두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Q
어떤 문제든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A

진로와 무관한 내용이거나 전문적 심리 상담이 필요한 경우,

 

관련 전문상담기관이나 거주지와 가까운 상담기관을 안내해드립니다.

Q
상담 신청 후에 답변이 등록된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상담답변이 등록되면 상담 신청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답변 완료 여부를 알려 드립니다.

 

또한 커리어넷 사이트 [마이커리어>진로상담]에서도 상담답변 등록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
사이버상담 외에 다른 상담(대면, 전화, 채팅상담)은 없나요?
A

현재 커리어넷에서는 사이버상담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상담은 한 번만 신청 할 수 있나요?
A

횟수에 상관없이 상담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상담 받는데 비용이 드나요?
A

커리어넷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Q
상담 신청은 인터넷으로만 가능한가요?
A

커리어넷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은 App Store,

 

          안드로이드는 Play Store에서 커리어넷 상담으로 검색 후에, 다운받아 설치 한 후 이용하세요.

 

          [앱스토어 바로가기]  [Play Store 바로가기] 

Q
상담 신청은 언제 할 수 있나요?
A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상담 신청 가능합니다.

Q
상담 신청은 학생만 가능한가요?
A

상담신청 대상자는 초·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 일반성인, 교사, 학부모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370 세종국책연구단지 사회정책동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커리어넷
운영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국가진로교육연구본부 진로교육센터 | 지원 : 교육부
COPYRIGHTS © KRIV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