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추천수

커리어넷 학과계열 > 사회계열

  • 취업률 > 60 % 이상
  • 졸업 후 첫 직장 임금 > 월 203.6

최종수정일2021-06-30

학과개요

  • 광고홍보학과는 정보화 시대의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가 및 기획자, 실행자로서의 미래형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학문입니다. 광고홍보학과에서는 광고와 홍보 관련 전문 지식과 실무능력을 배움으로써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과특성

  • 광고홍보학과는 심리학, 경영학(마케팅) 등의 인접인문사회학과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해당 인접 학과를 간접적으로나마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또, 위성, 인터넷 및 뉴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광고홍보학도 그에 맞추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흥미와 적성

  • 사회ㆍ문화와 관련된 현상 및 영화, 드라마, 광고,패션 등 다양한 콘텐츠에 관심이 많으며, 사람의 심리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광고홍보학과에 매력을 느낄 것입니다. 또한, 최근 뉴미디어 등을 활용한 광고 및 홍보 콘텐츠가 급증하고 있으므로,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예술적인 감각을 지닌 사람, 설득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은 사람들에게 유리한 학문입니다.

관련 고교 교과목

  • 공통과목국어, 사회, 생활ㆍ교양
  • 일반선택과목국어교과 : 화법과 작문, 독서, 언어와 매체, 문학
    사회교과 : 정치와 법, 사회ㆍ문화, 생활과 윤리
    생활ㆍ교양교과 : 철학, 논리학, 심리학, 논술
  • 진로선택과목실용 국어, 심화 국어, 고전 읽기, 여행지리, 사회문제 탐구
  • 전문교과Ⅰ지역 이해, 세계 문제와 미래 사회, 현대 세계의 변화, 사회 탐구 방법 및 사회과제 연구
  • 전문교과Ⅱ마케팅과 광고, 커뮤니케이션, 인간발달, 시각디자인, 광고 콘텐츠 제작, 빅데이터 분석
  •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보인다 시리즈 5.0 - 전공ㆍ적성 개발 길라잡이]

진로 탐색 활동

  • 경제신문 구독 - 경제의 주요 이슈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광고홍보 관련 신문 구독 - 광고홍보의 주요 이슈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경제 배우기 체험활동 (금융기관 주최) - 경제캠프, 경제박람회, 청소년 경제 강좌 등에 참여하여 은행, 화폐, 시장경제원리, 저축과 투자, 신용관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광고홍보 배우기 체험활동 - 광고홍보캠프, 광고홍보박람회, 대학 학과체험 등에 참여하여 광고홍보 관련 지식과 필요한 기술, 미래의 광고홍보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학 주요 교과목

  • 광고기획관리론광고기획의 전적인 과정에 대해 학습하고, 실제 광고 기획서 작성법에 대해 배웁니다.
  • 광고매체기획TV, 신문, 잡지, 라디오, 인터넷 등 다양한 광고매체의 특성들에 대해서 살펴보고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한 적절한 매체전략에 대해 배웁니다
  • 이벤트기획관리론광고실무 중 이벤트 기획의 역할, 주요 전략이론 및 전략모델, 기획의 절차 등에 대해 배웁니다.
  • 국제광고론국제광고의 이론, 국제광고관리의 기본 및 여러 국가의 광고현황을 연구하며 국제PR의 기본 업무에 대해 배웁니다.
  • 광고제작론광고의 언어적, 비언어적 메시지 구성과 관련된 크리에이티브 이론 및 전파광고 제작이론 등을 습득하도록 함으로써 실제 광고제작에 필요한 이론 및 실제를 배웁니다.

관련 자격

  •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 무대예술전문인, 사회조사분석사, 컴퓨터활용능력

관련 직업

졸업 후 진출 분야

  • 기업 및 산업체광고 및 PR대행사, 기업의 마케팅 부서, 출판사, 영화 배급사, 연예기획사, 광고대행사, 홍보대행사, 광고매체사, 인터넷 광고대행사, 이벤트 회사, 일반 기업 홍보팀 등의 사무직, 신문사, 잡지사, 방송국, 조사ㆍ리서치 업체 등
  • 학계 및 연구기관인문ㆍ사회과학 관련 국가ㆍ민간 연구소 등
  • 정부 및 공공기관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한국문화진흥주식회사, 한국저작권위원회 등 광고콘텐츠 관련 공공기관

관련 동영상

관련 진로상담

상담 제목, 상담 현황, 등록일로 구성된 목록
상담 제목 대상 등록일
미디어학과 관련 질문입니다 고등학생(17~19세 청소년) 2023-10-12
이직을 하려는데 진로방향성부터도 모르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이런 고민을 하나요? 일반 2023-08-14
취업 방향 및 준비 과정 상담 대학생 2023-06-01

세부관련학과

  • 공항홍보전공,광고.PR.브랜딩전공,광고PR전공,광고PR학과,광고미디어학과,광고영상창작학과,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광고홍보언론학과,광고홍보언론학부,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광고홍보이벤트학과,광고홍보전공,광고홍보전공 트랙,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광고홍보콘텐츠학과,광고홍보학과,광고홍보학부,광고홍보학전공,디지털마케팅학과,디지털영상마케팅학과,미디어영상광고학부,미디어영상광고학부 광고홍보전공,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빅데이터광고마케팅학과,산업・광고심리학과,상경학부 E-마케팅전공,스마트콘텐츠마케팅학과,홍보광고학과,홍보디자인학전공

목록보기

최종수정일2023-10-23

개설대학

지역, 대학명, 학과명으로 이루어진 개설대학 리스트
지역 대학명 학과명
서울특별시 건국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전공 트랙
서울특별시 국민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전공
서울특별시 동국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서울특별시 서경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콘텐츠학과
서울특별시 세종사이버대학교(제1캠퍼스) 디지털마케팅학과
서울특별시 숙명여자대학교(제1캠퍼스) 홍보광고학과
서울특별시 중앙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서울특별시 한국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광고.PR.브랜딩전공
서울특별시 한양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서울특별시 한양사이버대학교(제1캠퍼스) 광고영상창작학과
서울특별시 한양사이버대학교(제1캠퍼스) 광고미디어학과
부산광역시 경성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부산광역시 고신대학교(제1캠퍼스) 디지털영상마케팅학과
부산광역시 고신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부산광역시 동명대학교(제1캠퍼스) 광고PR학과
부산광역시 동서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부산광역시 동서대학교(제1캠퍼스) 광고PR전공
부산광역시 동의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부산광역시 동의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전공
부산광역시 신라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전공
부산광역시 신라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부산광역시 신라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부산광역시 영산대학교(제2캠퍼스) 광고홍보학과
부산광역시 영산대학교(제2캠퍼스) 빅데이터광고마케팅학과
인천광역시 청운대학교(제2캠퍼스) 광고홍보학과
대전광역시 대전대학교(제1캠퍼스) 산업・광고심리학과
대전광역시 목원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언론학과
대전광역시 목원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대전광역시 목원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언론학부
대구광역시 계명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전공
경기도 단국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전공
경기도 을지대학교(제2캠퍼스) 홍보디자인학전공
경기도 평택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경기도 한세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전공
경기도 한세대학교(제1캠퍼스) 스마트콘텐츠마케팅학과
경기도 한신대학교(제1캠퍼스)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경기도 한신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전공
경기도 한신대학교(제1캠퍼스) 미디어영상광고학부
경기도 한신대학교(제1캠퍼스)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
경기도 한신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강원특별자치도 가톨릭관동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전공
강원특별자치도 가톨릭관동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강원특별자치도 가톨릭관동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전공
강원특별자치도 상지대학교(제1캠퍼스) 미디어영상광고학부 광고홍보전공
강원특별자치도 한림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충청북도 서원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충청북도 세명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충청북도 우석대학교(제2캠퍼스) 미디어영상광고학부
충청북도 우석대학교(제2캠퍼스) 광고홍보이벤트학과
충청북도 청주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충청북도 청주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충청남도 남서울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충청남도 중부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학과
충청남도 한서대학교(제1캠퍼스) 공항홍보전공
전북특별자치도 전주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전공
경상북도 대구가톨릭대학교(제1캠퍼스) 광고홍보전공
경상북도 대구가톨릭대학교(제1캠퍼스)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경상남도 경남대학교(제1캠퍼스) 디지털마케팅학과
세종특별자치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제2캠퍼스) 광고홍보학부
세종특별자치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제2캠퍼스) 상경학부 E-마케팅전공

목록보기

최종수정일2023-10-04

학과전망

[자료 :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2023), 광고ㆍ홍보학]

[자료 :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2023), 광고ㆍ홍보학]

[자료 : 한국교육개발원, 취업통계(2021), 광고ㆍ홍보학]

[자료 : 한국교육개발원, 취업통계(2021), 광고ㆍ홍보학]

[자료 : 한국고용정보원, 대졸자 직업이동 경로조사(2020), 광고ㆍ홍보학]

[자료 : 한국고용정보원, 대졸자 직업이동 경로조사(2020), 광고ㆍ홍보학]

※ 첫직장임금(월) - 평균값 203.6 만원

[자료 : 한국고용정보원, 대졸자 직업이동 경로조사(2020), 광고ㆍ홍보학]

목록보기

지준형

언론정보학부 광고홍보학전공

국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지준형 교수

궁금해요
이 학과(학부, 전공)가 무엇을 배우는지 쉽게 알려주세요.
지준형 지준형
‘광고홍보전공’은 광고, 홍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관련 콘텐츠의 기획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배우는 곳입니다. ‘광고’란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구글, 네이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흔히 보는 제품·서비스 판매 관련 영상 또는 이미지를 말합니다. 반면, ‘홍보’란 제품·서비스 관련 언론 기사 제작 및 배포, 이벤트 개최 등의 활동을 말합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이러한 광고와 홍보, 그 밖에 유사한 활동을 포괄적으로 가리키는 말입니다. 최근에는 새로운 제품·서비스의 개발 자체까지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포함되는 것으로 이해하기도 합니다.
궁금해요
어떤 분야를 좋아하거나 잘하는 사람이 이 학과에 적합할까요?
지준형 지준형
무엇보다도 창의적 아이디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야 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대상을 기존과 다른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는 것을 즐기고, 남들과 다른 생각 또는 행동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기를 즐기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광고홍보전공에서 말하는 ‘창의적 아이디어’는 예술 분야에서 말하는 ‘창의성’과는 다릅니다. 예술 분야에서는 기존의 것과 ‘다르다’는 것만으로도 창의성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광고・홍보 분야에서는 다를 뿐만 아니라 ‘유용’해야 합니다. 즉, 기존 제품·서비스와 다를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하고, 제품·서비스의 이러한 장점을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광고・홍보 전략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튀는 생각, 튀는 행동을 좋아하거나 잘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그러한 생각과 행동을 유용한 제품·서비스로 구체화시킬 수 있을지, 또는 효과적인 콘텐츠로 표현할 수 있을지를 분석하고 계획하는 것을 좋아하고 잘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궁금해요
고등학교 때 어떤 교과목을 선택하면 도움이 될까요?
지준형 지준형
무엇보다도 ‘언어 능력’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국어’와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단순히 말을 잘 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의견을 말과 글로 논리정연하게 전달할 수 있는 능력, 다른 사람의 글 또는 말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국어 및 영어 공부 이외에 역사 및 사회, 정치, 경제, 심지어 과학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학습과 독서가 필요합니다. 특정 교과목에 편중된 학습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궁금해요
이 학과를 지원하는 청소년은 어떤 활동이나 준비를 하면 도움이 될까요?
지준형 지준형
교내 행사의 기획 및 관련 광고·홍보물 제작 등의 경험을 쌓는 게 좋습니다. 또한 학교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을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참신하고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해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제안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앞으로의 광고·홍보는 단순히 광고물·홍보물만을 기획 및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업무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궁금해요
이 학과를 지원하는 청소년이 읽으면 학교 전공에 도움이 될만한 책이 있을까요?
지준형 지준형
아래의 책들을 강추합니다. 제가 읽었거나 읽기 위해 구입해 둔 책들입니다. - 『스틱』(칩 히스/댄 히스, 웅진윙스, 2009)/기획서, PT 등을 준비할 때 단어 또는 문장의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어떤 단어 또는 문장을 사용해야 효과적인지 배울 수 있습니다. - 『몰입, FLOW』(미하이 칙센트미하이, 한울림, 2005)/광고, 마케팅 콘텐츠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해당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몰입도를 높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한 주요 이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개미』(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2010)/창의적인 글쓰기의 매력, 그리고 이를 위해 해당 주제에 대한 심도있는 학습의 중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상식 밖의 경제학』(댄 에리얼리, 청림출판, 2008)/대부분의 광고, 마케팅 전략은 심리학 및 행동경제학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주요 이론 및 연구의 흐름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인문학으로 광고하다』(박웅현・강창래, 알마, 2009)/창의적인 광고, 마케팅 기획을 위해 인문학적 소양을 쌓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습니다. - 『철학 VS 철학』(강신주, 그린비, 2010)/인문학적 소양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철학입니다. 서양 및 동양의 주요 철학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궁금해요
이 학과에 입학하면 가장 중요한 공부는 어떤 내용인가요?
지준형 지준형
‘기획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이 제시한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는 능력, 추가로 확보한 자료를 정리하고 분석하는 능력, 이를 통해 기업이 제시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롭고 유용한’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능력, 이러한 아이디어를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물이나 홍보물을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이러한 내용을 체계적・논리적으로 정리하여 설득력 있게 프레젠테이션할 수 있는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광고홍보전공에서의 다양한 공부를 통해 이러한 능력들을 키워야 합니다.
궁금해요
이 학과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은 어떤 점이 있나요?
지준형 지준형
‘팀 프로젝트’가 상당히 많습니다. 광고・홍보 업무가 대부분 개인이 아닌 팀 단위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른 학생들과 함께 작업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성격일 경우 광고홍보전공에 적합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궁금해요
이 학과가 가진 특징이나 장점은 무엇인가요?
지준형 지준형
교수와 학생 모두 트렌드에 매우 민감합니다.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를 개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광고・홍보 메시지를 개발해야 하기 때문에 세상의 변화・발전에 민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세상의 변화・발전과 함께 자기 자신 역시 끊임없이 변화・발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궁금해요
이 학과를 졸업하면 어떤 분야(직업)에 많이 진출하나요?
지준형 지준형
일반적으로 광고 대행사, 홍보 대행사, 온라인 광고 대행사 등에 많이 진출합니다. 그 밖에 일반 기업의 마케팅팀에 입사하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최근에는 광고 대행사보다 홍보 대행사 또는 온라인 광고 대행사로 진출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IT 기술의 발전과 매체의 다양화로 인해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달리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하거나 개인 창업을 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 학과를 졸업하면 기본적인 기획력과 창의력을 갖추게 되므로 이를 활용하여 매우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궁금해요
앞으로 이 학과의 전망은 어떤가요?
지준형 지준형
이 학과의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겪는 문제는 끊임없이 이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A라는 문제를 해결하면 B라는 새로운 문제를 인식하게 되고, B라는 문제를 해결하면 또 다른 C라는 문제를 인식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새로운 제품·서비스에 대한 니즈(필요성) 역시 끊임없이 이어질 것입니다. 최근 제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IT 기술의 발전은 이러한 문제 인식과 함께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제품·서비스의 개발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입니다. 광고・홍보는 이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소비자에게 제시하는 일입니다. 따라서 이를 위한 전문 인력의 수요는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궁금해요
이 학과의 전공분야에서 지금은 없지만 앞으로 새로 생기게 될 직업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혹은 최근에 새롭게 생겨난 직업들이 있나요?
지준형 지준형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IT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광고・홍보 분야에서도 새로운 시도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구글, 네이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를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광고・홍보 방법의 개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코딩, 뇌 과학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를 활용한 광고・홍보 기획 및 제작 관련 직업이 생겨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궁금해요
이 학과에 대해 사람들이 갖는 편견이나 오해, 고정관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지준형 지준형
‘창의성’에 대한 편견, 오해, 고정관념이 매우 큽니다. 창의성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자신은 선천적으로 창의성을 타고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광고홍보전공에 아예 관심을 갖지 않거나, 관심을 가졌다가도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혀 그럴 필요 없습니다. 광고・홍보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창의성이 필요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창의성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훈련을 통해 습득되고 길러지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창의성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학과 선택이 망설여진다면 걱정하지 말고 도전해 보기를 권합니다.
궁금해요
이 학과를 선택하면 인생에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될까요?
지준형 지준형
나의 아이디어를 통해 세상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문제의 크기는 작을 수도 있고, 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통한 혜택을 누리는 사람은 1~2명일 수도 있고, 전 국민 또는 더 나아가 세상 사람 모두가 될 수도 있습니다. 나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새로운 제품, 새로운 서비스, 새로운 광고 또는 홍보를 통해 누군가의 삶이 개선되고, 또한 누군가가 감동을 받을 수 있다면 그보다 더 보람 있고 행복한 삶도 없을 것입니다.
궁금해요
이 학과를 지망하는 청소년에게 마지막으로 한마디 해주세요.
지준형 지준형
혹시라도 위 13번 문항 질문에 대한 의견을 읽으며 가슴이 떨리고 소름이 끼쳤다면 여러분은 이미 광고홍보전공에 적합한 사람입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통해 세상에 작고 큰 변화를 일으켜 보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은 충분히 창의적입니다!

목록보기

학과 선호 회원 특성

광고홍보학과을/를 관심학과로 추가하거나 검색해 본 회원들을 토대로 선호 회원의 특성을 분석하여 제시합니다.

광고홍보학과을/를 선호하는 회원들의 성별 비율은?

광고홍보학과을/를 많이 본 회원들의 성별 비율
  • 남자19.9%
  • 여자80.1%
광고홍보학과을/를 관심학과에 등록한 회원들의 성별 비율
  • 남자0%
  • 여자0%

광고홍보학과을/를 선호하는 회원들의 학교급별 비율은?

광고홍보학과을/를 많이 본 회원들의 학교급별 비율
  • 중학생(14~16세 청소년)17.8%
  • 고등학생(17~19세 청소년)82.2%
광고홍보학과을/를 관심학과로 등록한 회원들의 학교급별 비율
  • 중학생(14~16세 청소년)0%
  • 고등학생(17~19세 청소년)0%

광고홍보학과을/를 선호하는 중학생 회원들의 적성유형은?

광고홍보학과을/를 많이 본 회원들의 적성유형
  • 공간지각력
  • 언어능력
  • 자연친화력

광고홍보학과을/를 관심학과로 등록한 회원(적성유형) 정보가 없습니다.

광고홍보학과을/를 선호하는 고등학생 회원들의 적성유형은?

광고홍보학과을/를 많이 본 회원들의 적성유형
  • 신체·운동능력
  • 수리·논리력
  • 자연친화력

광고홍보학과을/를 관심학과로 등록한 회원(적성유형) 정보가 없습니다.

광고홍보학과을/를 선호하는 회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업가치는?

광고홍보학과을/를 본 회원(직업가치) 정보가 없습니다.

광고홍보학과을/를 관심학과로 등록한 회원(직업가치) 정보가 없습니다.

목록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포켓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