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카드뉴스

진로 카드뉴스 상세보기 - 번호, 작성일, 제목,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번호 79 작성일 2018-04-11
제목 범죄피해자보호사
내용
범죄피해자보호사

어린이 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와 가정폭력이 증가하면서 피해자 보호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건 수사 역시 피해자를 배려하면서 진행되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아졌습니다.

범죄피해자보호사 > 범죄피해자나 목격자를 안정시키고, 수사가 진행되는 동안 두려움과 공포를 느끼지 않도록 격려하는 일을 합니다. 수사가 끝난 뒤에도 상담을 통해 정신적인 피해가 최소화될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해외에서는 어떠한가요? > 범죄피해보호사는 해외의 경우 취업 후에 경찰서나 소속기관 내에서 훈련을 받으며, 선임직원과 동행하여 현장에서 훈련을 받습니다. 또한 외부 에이전시에서 제공하는 단기과정의 교육도 있으며, 영국은 관련 국가자격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어떠한가요? > 우리나라에서도 범죄피해자보호사와 유사한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으로 피해자심리전문요원이 있습니다. 경찰청에서 2006년부터 심리학 전공자 또는 관련 근무와 연구 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을 대상으로 피해자심리전문요원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범죄피해자보호사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커리어넷에 방문해보세요!

범죄피해자보호사 어린이 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와 가정폭력이 증가하면서 피해자 보호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건 수사 역시 피해자를 배려하면서 진행되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아졌습니다. 범죄피해자보호사 > 범죄피해자나 목격자를 안정시키고, 수사가 진행되는 동안 두려움과 공포를 느끼지 않도록 격려하는 일을 합니다. 수사가 끝난 뒤에도 상담을 통해 정신적인 피해가 최소화될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해외에서는 어떠한가요? > 범죄피해보호사는 해외의 경우 취업 후에 경찰서나 소속기관 내에서 훈련을 받으며, 선임직원과 동행하여 현장에서 훈련을 받습니다. 또한 외부 에이전시에서 제공하는 단기과정의 교육도 있으며, 영국은 관련 국가자격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어떠한가요? > 우리나라에서도 범죄피해자보호사와 유사한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으로 피해자심리전문요원이 있습니다. 경찰청에서 2006년부터 심리학 전공자 또는 관련 근무와 연구 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을 대상으로 피해자심리전문요원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범죄피해자보호사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커리어넷에 방문해보세요!
첨부파일 없음
이전글, 다음글 보기 리스트
이전글 생명공학과
다음글 법무사

목록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