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카드뉴스

진로 카드뉴스 상세보기 - 번호, 작성일, 제목,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번호 80 작성일 2018-04-11
제목 법무사
내용
법무사

법무사 >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법원에 제출하는 서류를 작성하고 신청하는 일을 합니다. 그리고 변호사를 통하지 않고 사건 당사자가 직접 소송을 할 경우에 법무사에게 찾아가면 그 사람을 대신해서 여러가지 문서를 적성해줍니다.

법무사> 법무사는 여러가지 법과 법 절차에 대한 지식과 경영, 행정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서류를 작성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글쓰기 능력이 중요합니다.

법무사가 되려면? > 관련학과: 법학, 행정학, 공법학, 사법학  관련자격: 법원행정처에서 실시하는 법무사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한 후 일정기간동안 연수를 받고 대한법무사협회에 등록하면 법무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대한법무사협회: http://www.kjaa.or.kr 서울중앙지방법무사회: http://www.lawland.or.kr 대한법무사협회에서 법무사에 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법무사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커리어넷에 방문해보세요!

법무사 법무사 >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법원에 제출하는 서류를 작성하고 신청하는 일을 합니다. 그리고 변호사를 통하지 않고 사건 당사자가 직접 소송을 할 경우에 법무사에게 찾아가면 그 사람을 대신해서 여러가지 문서를 적성해줍니다. 법무사> 법무사는 여러가지 법과 법 절차에 대한 지식과 경영, 행정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서류를 작성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글쓰기 능력이 중요합니다. 법무사가 되려면? > 관련학과: 법학, 행정학, 공법학, 사법학 관련자격: 법원행정처에서 실시하는 법무사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한 후 일정기간동안 연수를 받고 대한법무사협회에 등록하면 법무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대한법무사협회: http://www.kjaa.or.kr 서울중앙지방법무사회: http://www.lawland.or.kr 대한법무사협회에서 법무사에 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법무사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커리어넷에 방문해보세요!
첨부파일 없음
이전글, 다음글 보기 리스트
이전글 범죄피해자보호사
다음글 영화감독 ‘임찬익’

목록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