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카드뉴스

진로 카드뉴스 상세보기 - 번호, 작성일, 제목,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번호 55 작성일 2018-04-10
제목 기상전문가 이것이 궁금해요
내용

진로교육Q&A 기상전문가 이것이 궁금해요!


Q1 기상청은 어떤 일을 하나요? > 기상청의 주요업무는 날씨 예보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관측국, 슈퍼컴센터, 레이더센터 등 여러 조직의 지원을 바탕으로 날씨예보를 합니다.


Q2 국가 간 날씨, 기후 정보 교류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 기상예보는 우리나라 정보만을 가지고 만들 수 없어 유럽이나 북미, 시베리아 등에 대한 관측자료가 필요합니다. 유엔산하의 세계기상기구를 통해 기상 전용 세계통신망을 구성하고 이 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류되고 있습니다.

Q3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이상기온현상들이 일어나고 있는 이런 현상들은 왜 일어나는 것인가요? > 지구온난화로 인해 기온이 점차 상승되어 지구의 기온 분포가 달라지면서 이곳저곳에서 이러한 이상현상들이 발생하고 있는 것입니다.

Q4 기상관련 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기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공지식과 관련 직업 분야에 대해 알려주세요! > 기상관련 전공분야로는 대기과학과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우주기상에도 대기과학 전공수요가 있어 이러한 부분들을 잘 고려해 자신의 진로 선택을 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꿈, 미래, 진로 함께하는 커리어넷 www.career.go.kr


진로교육Q&A 기상전문가 이것이 궁금해요! Q1 기상청은 어떤 일을 하나요? > 기상청의 주요업무는 날씨 예보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관측국, 슈퍼컴센터, 레이더센터 등 여러 조직의 지원을 바탕으로 날씨예보를 합니다. Q2 국가 간 날씨, 기후 정보 교류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 기상예보는 우리나라 정보만을 가지고 만들 수 없어 유럽이나 북미, 시베리아 등에 대한 관측자료가 필요합니다. 유엔산하의 세계기상기구를 통해 기상 전용 세계통신망을 구성하고 이 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류되고 있습니다. Q3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이상기온현상들이 일어나고 있는 이런 현상들은 왜 일어나는 것인가요? > 지구온난화로 인해 기온이 점차 상승되어 지구의 기온 분포가 달라지면서 이곳저곳에서 이러한 이상현상들이 발생하고 있는 것입니다. Q4 기상관련 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기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공지식과 관련 직업 분야에 대해 알려주세요! > 기상관련 전공분야로는 대기과학과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우주기상에도 대기과학 전공수요가 있어 이러한 부분들을 잘 고려해 자신의 진로 선택을 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꿈, 미래, 진로 함께하는 커리어넷 www.career.go.kr
첨부파일 없음
이전글, 다음글 보기 리스트
이전글 국제회의전문가
다음글 뷰티크리에이터 박환희

목록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