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카드뉴스

진로 카드뉴스 상세보기 - 번호, 작성일, 제목,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번호 57 작성일 2018-04-10
제목 기자
내용

기자


기자란 어떤 직업인가요? > 활동하는 매체에 따라 잡지사기자, 방송기자, 신문기자로 분류되고, 업무에 따라 취재기자, 편집기자, 사진기자 등으로 구분되며 취재 분야에 따라 스포츠, 연예, 의학 전문기자로 나뉘기도 합니다.


기자는 어떤 능력이 필요한가요? > 독자가 이해하기 쉽게 글을 쓸 수 있는 글쓰기 능력과 편견 없는 기자를 쓰기 위해 사회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기자가 되려면... > 각 매체에서 실시하는 시험에 합격해야 하는데 보통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이루어지며, 공인영어시험성적, 한국어시험성적을 제출하거나 적성검사를 별도로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자와 관련 학과는... > 신문방송학과, 언론홍보학과, 국어국문학과, 문예창작학과, 정치외교학과, 사회학과 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장 기자가 졸업한 실제대학 전공은 보다 다양합니다.


기자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커리어넷에 방문해보세요!

기자 기자란 어떤 직업인가요? > 활동하는 매체에 따라 잡지사기자, 방송기자, 신문기자로 분류되고, 업무에 따라 취재기자, 편집기자, 사진기자 등으로 구분되며 취재 분야에 따라 스포츠, 연예, 의학 전문기자로 나뉘기도 합니다. 기자는 어떤 능력이 필요한가요? > 독자가 이해하기 쉽게 글을 쓸 수 있는 글쓰기 능력과 편견 없는 기자를 쓰기 위해 사회현상을 정확히 이해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기자가 되려면... > 각 매체에서 실시하는 시험에 합격해야 하는데 보통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이루어지며, 공인영어시험성적, 한국어시험성적을 제출하거나 적성검사를 별도로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자와 관련 학과는... > 신문방송학과, 언론홍보학과, 국어국문학과, 문예창작학과, 정치외교학과, 사회학과 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장 기자가 졸업한 실제대학 전공은 보다 다양합니다. 기자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커리어넷에 방문해보세요!
첨부파일 없음
이전글, 다음글 보기 리스트
이전글 뷰티크리에이터 박환희
다음글 부사관과

목록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